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건강 칼럼] 무수술 디스크 치료, 한약서 추출한 천연물 신약으로 자생력 기르자

윤제필/자생한방병원 미국분원 대표원장

병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병의 원인이 될 만한 요소를 만들지 않는것이다. 역으로 병을 치료하는 가장 좋은 방법 역시 그병의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다. 디스크 질환의 원인이 다양한 만큼 디스크 질환을 치료하는 방법도 무수히 많다. 물론 크게 나누면 두가지 수술 치료와 비수술 치료다. 그러나 수술이 꼭 필요한 5~10%의 디스크 환자가 아니라면 수술치료는 절대 권하고 싶지 않은 방법이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디스크 수술은 밀려나온 디스크를 잘라냄으로써 통증을 완화시키는 방법이다. 하지만 튀어나온 디스크만 제거해 주면 만사가 해결될 것이라는 생각은 대단히 위험하다. 수술은 단지 튀어나온 디스크의 일부를 잘라 내거나 불안정한 척추를 인공적으로 고정시키는 것일 뿐 디스크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치료법이 아니다. 더구나 수술 후에도 디스크가 재발하지 않도록 항상 주의해야 한다.

물론 디스크내의 수핵이 터져 수술이 불가피한 경우도 있지만 이러한 경우는 많지 않다. 외과적 수술을 통해 밀려나온 디스크를 잘라내더라도 잘못된 생활 습관을 고치고 비뚤어진 척추를 바로잡아 주지 않는 한 언젠가는 또 다시 내려앉아 디스크가 밀려나오게 될 것이다. 인체는 부분과 부분 전체가 매우 긴밀하게 연관되어 있는 유기체이며 스스로 자신의 문제를 치유 할 수 있는 자생력을 갖고있다.

인간은 척추동물이다. 허리가 튼튼하면 의욕이 넘치고 활동력이 강해지지만 허리가 아프면 모든 것이 귀찮아진다. 허리 건강을 삶의 근간이라 하는것이 바로 그 때문이다. 이런 점에서 인체의 가장 근원적인 자생력은 바로 척추에서 나온다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자생력을 길러주는 치료원리의 적용이 가장 절실한 질환이 바로 디스크 질환이다. 성급하게 수술을 감행했다가 조직이나 신경이 손상되면 그 기능을 회복하기가 대단히 어렵기 때문이다. 디스크 수술에 실패한 환자들 중 일부가 후유증과 부작용으로 고통받는 우리의 현실이 그것을 말해준다. 디스크처럼 단기간에 고치기 힘든 질환일수록 본래 인체가 가지고 있는 자연치유능력을 충분히 동원하여 인체 스스로 자신을 치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치료를 해야한다.

척추질환은 근본치료가 중요하다. 일시적 진통효과가 아닌 뼈와 신경 연조직을 재생시키는 치료를 통해 인체의 스스로 낫는 회복력인 자생력을 빠르게 키워주어야 한다.

최근 한국에서는 한약에서 추출한 천연물 신약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퇴행성 관절질환에 쓰이는 조인스와 위장 질환에 쓰이는 스틸렌이 그 대표적인 예이다. 2011년에는 디스크와 같은 통증질환에 쓰이는 천연물신약 3호가 출시된다고 한다.

자생한방병원의 청파양근탕을 녹십자 제약회사에서 7년여의 연구끝에 양방의사가 쓸 수 있는 천연물 신약으로 개발한 것이다. 이렇게 천연물 신약이 제약회사에서 관심을 가지고 연구를 하는 이유는 한의학이 경험의학으로서 디스크치료에도 효과가 있었다는 것에 대한 임상연구자료가 바탕이 되어서이다. 이렇게 한약의 자생력 즉 자연치유력을 길러준다는 막연한 철학적인 논리가 최근에는 과학적으로 검증이 되고 보편화되고 있어 향후 척추치료의 대중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이 된다.

▶문의 (714)773-7000 (323)677-4900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