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뉴욕 인근 산행-(72) 노빈 그린 스테이트 포레스트] 가장 쾌적한 산행코스로 꼽혀

전망대 16곳 산재

뉴저지의 젖줄 와나키 저수지를 중심으로 동편엔 라마포 마운틴이 있고, 그 서편에는 많은 하이커들이 즐겨 찾는 시원한 노빈 그린 스테이트 포레스트(NGFT)가 있다. 노빈 그린 스테이트 포레스트는 4982에이커 면적에 총 49.4 마일의 트레일이 복잡하게 얽혀있다. 1946년 링우드 매너 소유주인 에이브러햄 휴이트의 손자 노빈 그린 휴이트(1893~1955)가 600에이커의 산을 뉴저지 링우드 스테이트 파크에 기부하여 만들어졌다.

노빈 그린은 1850년대에서 1930년대까지 링우드 매너에서 살았던 위대한 쿠퍼 휴이트 가문의 자손이다. 노빈 그린은 전신 산업분야에서 뛰어난 사업 감각으로 작고 작은 여러 전신업체들을 모아서 1866년 웨스턴유니온 텔레그라프를 탄생시켰다. 그 후 링우드 매너는 물론 그가 소장한 수집품 등을 뉴저지주에 기증했다. 그의 이름을 따라 붙여진 NGFT는 뉴저지에서 트레일 밀집도가 가장 높은 산이다.

NGFT 트레일은 남부와 북부로 나누어진다. 전장 49.4마일 중 23.5마일은 북쪽 상단에 있으며, 나머지 29.5마일은 15개의 트레일이 하단 남쪽에 밀집돼 있다. 트레일은 400~1300피트의 고도를 지속적으로 오르내리며 진행되는데 산세에 비하면, 시냇물이 많고 수량이 풍부하다. 하단 남쪽 트레일 만에도 야노키 하이 포인트, 유후 포인트, 카리그 힐 등 세 고지를 중심으로 16개의 수많은 전망지가 산재해 있다.

전망대는 산수가 아우르는 조화로운 풍경이 시원하다. 가장 쾌적한 산행 코스로 유명하다. 비록 산의 고도는 높지 않아도 트레일의 난이도는 하단 16개의 트레일 가운데 6개 이상은 어려운 코스로 분류된다.

◆오르는 길=바이스 에콜로지 센터가 있는 스네이크 덴 로드에 파킹한 후 오른쪽으로 들어서면 그린 마크의 OH(Otter Hole) 트레일로 올라가게 된다. 이곳에 수달굴이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다. OH 트레일로 약 0.2마일 가면 파란색의 HB(Hewitt Butler) 트레일을 왼쪽으로 지나간다.

OH 트레일은 약 1.5마일 블루 마인 냇물을 따라간다. 고도를 400피트를 오른 냇물이 끝나는 지점에서 흰색 마코핀 트레일을 지난다. OH 트레일을 따라 다시 0.2마일 가서는 빨간색의 WCI(Wyanokie Circular) 트레일을 만나 왼편으로 간다.

곧 0.1마일 가서는 오렌지색의 아웃트로 트레일을 만나 오른쪽으로 간다. 아웃트로 트레일은 0.2마일의 거리로 WCI 트레일과 노란색의 WC(Wyanokie Crest) 트레일을 연결하는 트레일이다.

노란색의 WC 트레일을 만나 왼쪽으로 따라 0.2마일 가면, 시야가 터진 저 너머 잠시 전 헤어졌던 OH 트레일의 능선이 0.2마일의 거리를 두고 시야를 막는다. 이곳 전망대를 지나 0.2마일 가서는 다시 헤어졌던 OH 트레일을 만나면 우측으로 0.3마일 정도 가면 물색 마름모 형의 하이랜드 트레일을 만나는데 여기서부터는 초입에서 만났던 파란색의 HB 트레일이 함께 간다.

파란색의 HB 트레일은 포우스트 브룩스 냇물을 따라 함께 가는데 산세에 비해 계곡은 넓고 수량이 풍부하다. 이곳에 수달의 굴이 있다. 0.5마일 가면 노란색의 WC 트레일을 통과한다.

다시 0.2마일을 가서는 WC 트레일은 왼편 북쪽으로 향하고 트레일은 흰색 PB(Post Brook) 트레일을 만나 갈라진다. PB 트레일을 따라 0.25마일 가면 왼편에 노란색의 CH(Carris Hill) 트레일을 만난다. CH 트레일은 1마일 가면서 약 600피트의 고도를 올리며, 네 군데의 전망대를 지난다. 저 멀리 맨해튼의 마천루까지 조망할 수 있는 곳으로 NGFT에서는 가장 난이도가 높고 시야가 넓은 곳이다.

트레일은 카리그 힐 정점에서 다시 파란색의 HB 트레일을 만나 유후 포인트, 야노키 하이 포인트를 차례로 지나 약 2마일 나아가서는 초입의 그린 마크의 OH 트레일을 만나 우측으로 가서는 출발지로 돌아간다. 전장 약 8마일을 순환하는 하루 산행이 된다.

◆가는 길=(1) I-287, Exit 57(Skyline Drive)-Greenwood Lake Turnpike-West Brook Road-Snake Den Road(150 Snake Den Road, Ringwood, NJ 07456)

글=이강희(뉴욕한미산악회 http://cafe.daum.net/nykralpine)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