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돈버는 풍수 인테리어…거실에 산수화 걸어두면 재물운 트인대요

침실안 화장실 문 열어두면
밤에 잠 잘때 악몽 꿀 수도
소파 옆에는 목재 테이블로
유리·대리석은 몸에 안좋아

새해 소망 중에 빠지지 않는 것이 있다면 그건 바로 건강과 돈일 것이다. 2011년 소원성취를 돕기 위한 돈 버는 풍수 인테리어를 소개한다.

◆ 현관

집안 내부와 외부를 이어주는 역할을 하는 현관은 사람과 함께 운기가 드러나는 장소로 귀한 기운이 들어오는 곳이다. 현관이 지저분하면 좋은 기운을 막을 수 있다. 따라서 항상 깨끗하게 관리해 청결을 유지하고 가능한 한 공간이 비워져 있어야 좋다. 현관을 꾸미고 싶다면 간소하고 소박한 장식물을 두는 게 적당하며 붉은 꽃이나 유리 소재의 꽃 장식 소리 나는 풍경을 매치하면 행운을 얻을 수 있다.

반면 현관과 마주보게 큰 거울을 달면 흉한 기운을 부를 수 있고 들어오는 복을 차내게 된다는 게 전문가의 설명이다. 거울은 왼쪽 벽에 걸면 금전운이 상승하고 오른쪽에 걸렴 출세운과 교재운이 상승한다.



◆ 침실

침실은 수면을 취하는 공간인 동시에 생각을 모으고 새로운 에너지를 만드는 곳이다. 침실 위치는 상황에 따라 이상적인 위치가 다르지만 보통 주방 현관 거실 등과 떨어져 있는 곳이 좋다. 또한 가장 훌륭한 침대 배치는 벽에서 4인치 이상 거리를 두고 머리는 창가 방향으로 하고 발은 안으로 두는 족열두한의 원칙을 적용하는 것이 좋다.

매스터 베드룸에 딸려 있는 화장실에는 창문이 별도로 설치돼 있지 않아 습기 제거와 환기를 위해 화장실 문을 열어 두는 경우가 많다.

특히 사람의 활동량이 없는 밤에 방 기온은 따뜻하고 욕실 안쪽의 온도는 차가울 때 욕실의 찬 기운이 대류작용을 일으켜 방에 찬 기운을 만들어 낸다. 이는 잠을 자는 동안 풍병에 시달리거나 악몽을 꾸는 등 숙면에 방해를 주고 그 결과 피로가 누적되는 등의 부작용을 줄 수 있다고.

◆ 거실

소파는 창을 바라보거나 측면에 배치해야 한다. 거실은 동선이 분리되지 않도록 가구 배치를 하는 것이 좋은데 소파가 차지하는 비중이 큰 만큼 창을 바라보게 하거나 측면으로 배치해 빛을 가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소파의 등을 창으로 두거나 패티오를 가리는 배치는 피하는 것이 좋다.

소파 옆에는 목재 테이블을 놓으면 좋다. 유리 테이블이나 대리석 소재의 테이블은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풍수이론상 물을 끌어들여 사람의 몸에 차가운 기운을 전하기 때문에 거실에는 따뜻한 느낌의 목재 테이블을 두는 것이 운을 높여주는 방법이다.

이밖에도 산이 그려진 그림을 걸면 증권이나 부동산에 투자한 것이 좋은 결심을 맺어 금전운과 재물운이 트인다. 또한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 있거나 취업을 준비하는 가족이 있다면 남쪽 창 앞에 키 큰 관엽식물을 두고 동쪽에는 소리 나는 시계를 걸면 가족운을 상승시킨다.

◆ 부엌

음식이 눌어붙은 채 방치된 냄비나 솥은 재물운을 갉아먹는다고 알려져 있다. 간혹 눌러 붙은 게 잘 안 떨어져 물에 불린다고 오랜 시간 방치하는 경우가 있는데 냄비나 솥은 그때그때 항상 깨끗하게 닦아놓아야 한다. 조리 기구는 되도록 같은 소재나 색깔별로 고르는 게 좋고 싱크대 문 앞쪽에 걸어서 눈 않게 두면 돈이 들어온다고.

냄비는 눈높이보다 낮은 곳에 보관해야 돈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 소금이나 설탕류를 찾을 때 편하기 찾기 위해 속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조미료 통을 쓰면 돈이 모이지 않는다고 한다. 오래된 채소는 발전운을 떨어지게 하고 유통기한이 지난 식품이나 상한 음식은 돈을 헤프게 쓰는 환경을 만들게 한다.

◆ 집 크기와 햇빛량

풍수에는 '집은 큰데 식구가 적게 살면 음기가 성해 점점 가난해지고 작은 집에 식구가 많으면 양기가 성해 가세가 번성한다'는 말이 있다. 다시 말해 식구 수에 비해 집이 적으면 양기가 성해 가세가 번성한다는 것이다. 어쩔 수 없이 빈방이 생긴다면 방문을 열어두고 생활하는 것이 좋다. 빈방을 옷 방이나 운동 공간으로 사용하면 사람의 온기가 방안에 가득 차 음기가 침투할 여지가 없어진다.

나무나 식물이 햇빛을 받지 못하면 성장하기 어렵고 시들시들해지는데 사람도 마찬가지다. 기가 좋은 곳은 하루 3시간 이상 햇빛을 깊숙이 받을 수 있는 곳을 뜻하기도 한다. 집을 나무라고 생각하고 나무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게 충분한 햇빛이 하루에 몇 시간 정도 집안 깊숙이 들어오게 해야 한다.

◆ 마당

예로부터 주택 대문 앞에 큰 나무가 있으면 흉상으로 여겨져 왔다. 대문 앞 큰 나무는 대문가에 그늘을 만들어 집 전체의 분위기를 음산하게 하고 신선한 공기나 햇볕이 집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기 때문이다.

혼탁한 공기가 집 밖으로 빠져나가기도 힘들고 사람 출입에 지장을 줄 뿐 아니라 벼락이 떨어져 사람을 해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마당에 푸른 기운을 얻으려면 큰 나무보다는 작은 꽃나무를 심는 게 좋다.

이수정 기자 leesoo@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