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중앙문화센터> 새해 목표, 올핸 꼭 이루세요

신규 개설 강좌 안내

새해가 시작된 지 어느덧 보름이 지났다. 해가 바뀌면 누구나 한두 가지씩 목표를 세우기 마련이다. 금연, 다이어트 등의 목표를 정해놓고 야심차게 출발하지만 사흘도 안 지나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가는 경우가 태반이다. 혼자만의 힘으로 목표를 이루기가 쉽지 않다면 고수들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중앙문화센터는 평소 한인들의 관심 분야를 보다 체계적으로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다양한 강좌를 개설, 운영하고 있다. 그 동안 배우고 싶었던 분야를 배우며 새해 목표를 달성해 보는 것은 어떨까.


◆아로마 이용 '100% 금연'에 도전

밝은 가정 한방교실: 금연 치료법



많은 남성들의 새해 목표 리스트에 단골로 등장하는 것이 바로 금연이다. 담배가 몸에 백해무익하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혼자 만의 의지로 끊기는 쉽지 않다.
'밝은 가정한방교실'에서는 쉽게 담배를 끊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아로마 꽃향기를 이용한 금연 치료법'을 주제로 한 이번 강좌는 오는 29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금연법을 지도할 임헌균 강사는 "아로마 꽃향기를 맡으면 담배를 피울 때 나오는 호르몬인 도파민이 분출돼 기분을 좋게 하고, 담배와 달리 머리를 맑게 하며,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작용을 한다"며 "독특한 호흡법을 통해 아로마 꽃향기를 들이 마시면 금연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강의에서는 직접 아로마 오일을 흡입하는 호흡법이 소개된다. 수강료는 50달러다.



◆손님 입맛 확 잡는 요리 비법 전수

웰빙&럭셔리 테이블

주부라면 손님이 왔을 때 자신 있게 내놓을 요리 하나쯤은 갖고 싶어한다.
매달 새로운 메뉴를 소개하고 있는 요리교실(사진)에서 찾아온 손님의 입맛을 확 잡을 요리를 배워보자.
이번에도 '요리의 달인' 우영희 강사가 다양한 메뉴를 소개한다.
강좌는 2월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열린다.
첫날에는 깐풍기, 유림기, 쨔샤이 무침(중국식 단무지 무침) 등 중국 요리를 배운다.
둘째 날에는 이탈리아 요리를 주제로 시저 샐러드, 관자와 새우를 넣은 아루굴라 파스, 토스카나식 닭조림 등이, 강좌 마지막 날에는 미소와 땅콩소스를 곁들인 연두부 샐러드, 샐러리 볶음과 냉우동 샐러드, 토마토 치리소스 삼겹살 구이 등 퓨전 요리 등이 소개된다.
강좌에서는 구체적인 요리법 뿐 아니라 좋은 재료 고르기 등 요리 팁도 함께 배울 수 있다. 수강료는 1회에 50달러다.
수강문의: 770-242-0099(ext.2066)



◆'몸매 고민' 춤으로 해결한다

사교댄스 강좌

좋아하는 음악에 맞춰 멋지게 춤 추는 자신의 모습을 생각했다면 이번 기회에 도전해 보자.
몸매도 가꾸고, 스트레스도 날려버릴 수 있는 댄스 클래스가 열린다. 이 강좌는 재 리 강사가 지도한다. 리 강사는 미국 댄스 스튜디오와 서울 대동초등학교 댄스 스포츠 강사로 일하며 블루스, 지루박, 차차차, 스윙댄스, 룸바 등 15종류 이상의 댄스를 지도한 바 있다.
이 강좌는 한국어와 함께 영어로도 진행된다. 수업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열리며, 수강료는 60달러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