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로 유용한 정보 얻고 친구도 만나고
뉴스·블로그·핫딜 등 서비스
페이스북·트위터에 개설
'오늘의 핫뉴스' 페이지 개설
지난 뉴스·정보 등 볼수 있어
다시 말해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와 의사소통을 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의미한다.
대표적인 SNS로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페이스북과 최근 인기를 얻으며 급상승한 트위터가 있다.
한국의 대표적인 SNS를 들자면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있다. 사용자가 많고 관심이 커지다보니 기업들에게 있어서도 SNS가 새로운 홍보마케팅 채널로 떠오르고 있다.
정보 공유의 방안으로 쓰고 회사의 소식과 이벤트를 알리거나 고객의 소리를 듣는 창구 역할 등으로 활용하는 곳들이 많다.
미주 중앙일보 웹사이트 코리아데일리닷컴을 운영하고 있는 조인스 아메리카에서도 뉴스 블로그 핫딜 등 서비스별로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페이지를 개설해 서비스하고 있다.
'오늘의 핫뉴스'의 페이스북과 트위터에서는 코리아데일리닷컴에 올라온 뉴스 가운데 재미있는 국내외 화제 기사를 뽑아 매일 업데이트하고 있다. 친구를 맺고 팔로우를 해놓으면 일일이 검색하지 않아도 자신의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기사가 올라온다.
미쳐 보지 못하고 지나친 뉴스들도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하다.
'오늘의 핫뉴스'로 검색해서 연결해 놓거나 각각의 주소 http://www.facebook.com/koreadailyhotnews과 http://twitter.com/koreadailycom로 직접 방문해서 연결해도 된다.
'오늘의 추천 J-블로그'에서는 코리아데일리닷컴의 J블로그에 포스트된 좋은 글과 사진들을 간단한 설명과 함께 매일 소개해주고 있다.
좋은 내용에는 감상과 의견이 담긴 많은 댓글들이 달리기도 한다. 주소는http://www.facebook.com/koreadailyblog과 http://twitter.com/koreadailyblog 다.
'오늘의 핫딜'은 '한인장터'의 '핫딜' 코너에 매일 올라오는 게시물 중 인기가 많고 한인들에게 유용한 핫딜 정보들을 골라 소개해 주는 서비스다. 주소는 http://www.facebook.com/koreadailyhotdeal과 http://twitter.com/koreadailydeal 이다.
한국 중앙일보의 조인스닷컴과 MSN이 손잡고 야심차게 탄생시킨 포털 JoinsMSN.com에서도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joinsmsn)과 트위터(http://twitter.com/JoinsMSN)를 운영하고 있으니 한국 뉴스에 관심 많은 이용자라면 자신의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연결해 놓으면 유용하다.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필요한 페이지를 연결해 놓으면 마치 구독과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페이스북의 '좋아요(like)'나 트위터의 'follow' 버튼을 클릭해서 연결하면 직접 각각의 페이지를 방문하지 않고도 본인의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즐기면서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받아볼 수 있어 편리하다.
좋은 컨텐츠는 다시 페이스북 친구들과 트위터 팔로워들에게 전파될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의 입장에서는 2차적인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조인스아메리카 김현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