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홍수시대…네트워킹 이용해 새 마케팅으로 OK
소셜 미디어의 경영전략 10
기업들은 규모에 상관없이 제품홍보나 세일 증대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소셜 네트워킹을 이용하고 있다. 전문가들이 조언하는 기업에 도움이 되는 10가지 소셜 미디어 경영전략을 소개한다.
1. 후트스윗(HootSuite.com)
후트스윗(hootsuite.com)은 세가지 팩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베이직과 프로 엔터프라이즈다. 소형이나 중형급 사업체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을 모니터링 해준다.
처음 가입하는 사람은 5일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원할 경우 팩키지를 구입하면 된다.
2. 스프라우트 소셜(SproutSocial.com)
이 프로그램도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의 마케팅 전략을 모니터링 해준다. 한달 사용료는 49달러99센트이며 고객들이 어떤 사이트를 통해 회사 인터넷으로 연결됐는지에 대한 자료를 제공해준다.
3. 인벌버(Involver.com)
페이스북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을 도와준다. 여기에는 베이직과 프로 엔터프라이즈 팩키지가 있으며 트위터 유튜브 플리커 등 소셜 미디어와 연결되는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다.
월 사용료는 무료에서부터 2749달러까지 구분된다.
4. 코 트위트(CoTweet.com)
여러개의 트위터 어카운트를 관리해주는 시스템이다. 트위터를 이용한 스케줄 관리나 이메일 발송작업을 도와준다. 특정 계층을 겨냥한 메시지 전달이 가능하다. 페이스북은 해당되지 않는다.
5. 트위트덱(TweetDeck.com)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마이 스페이스에 사진을 올리고 이를 이용한 사업체 홍보작업을 도와준다.
6. 비트루(Vitrue.com)
이 프로그램은 세가지 핵심 요소를 제공해주고 있다. 버추 탭스 버추 퍼블리시 버츠 앱스다. 이들은 미디어 네트워킹을 이용한 사업체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버추 탭스는 페이스북 팬 페이지를 만들어주고 버추 퍼블리시는 사업체의 영업 스케줄을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올릴 수 있도록 해준다. 버추 앱스는 기업체 홍보를 위한 비디오 제작이나 포토 슬라이드 여론조사 결과 쿠폰발행을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네트워킹으로 보내주는 역할을 한다.
7.소셜엄프(SocialOomph.com)
사용자들이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올릴 메시지의 스케줄을 짤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예를 들어 원하는 날짜에 보낼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소셜 네트워크에 가입된 특정 가입자를 위한 타켓 메시지 전달기능도 갖추고 있다.
8. 핑(Ping.fm)
페이스북과 트위터 링크딘 등 유명 소셜 네트워킹 업체에 동시 다발적으로 메시지를 올릴 수 있도록 해준다.
9. 기스트(Gist.com)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 접속자들에게 메시지를 동시에 전달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다. 기업의 뉴스나 홍보물을 소비자들에게 직접 전송할 수 있다.
10. 너트쉘 메일(NutshellMail.com)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가입된 사람들의 정보가 가입자의 이메일 어카운트로 들어 올 수 있게 만들어 준다. 이렇게 되면 기업들이 원하는 날짜에 다양한 종류의 메시지를 이메일을 통해 발송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또한 한곳의 네트워킹에 메시지를 보내도 다른 곳의 가입자들에게 동시에 전달할 수 있다.
박원득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