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ASK미국-케네스 김 성형 전문의] 나이가 들면서 얼굴에 생기는 주름을 어떻게?

케네스 김 성형 전문의


▶문= 나이가 들면서 얼굴 주름이 생겨 인상이 안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좋은 인상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답= 노화가 시작되면서 피부의 탄력을 유지해주던 콜라겐 섬유가 줄어들고 퇴화되며 폐경기에는 호르몬의 급격한 변화로 수분이 줄어 더욱 더 짙은 나이의 흔적을 남기게 됩니다.

원인으로는 (1)자연적인 피부 노화: 진피 층 콜라겐 섬유의 노화로 진피 층이 흐물흐물해지면서 주름이 잡힙니다. (2)중력: 탄력 없는 피부는 중력에 의해 아래로 처지게 됩니다. (3)자외선: 자외선에 많이 노출되면 피부 진피 층의 콜라겐이 노화되어 얇아지고 탄력섬유의 변성으로 피부의 탄력이 줄어들어 주름이 생깁니다. (4)흡연: 주름의 원인이 되고 자외선에 의한 광 노화를 2배 이상 촉진시킵니다. (5)반복적인 안면근육운동: 이마, 눈꼬리, 미간, 입가의 八자 주름은 습관적인 표정에 의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항 노화(Anti-Aging)수술 종류로는 (1)하안 검 복합 성형술: 눈 밑 성형술: 나이가 들면서 눈 밑 지방이 점점 두드러져 보이게 되고 안구를 둘러싼 골격(뼈)은 퇴화되어 후퇴 하므로 코와 눈 사이의 경계가 움푹하게 보이게 되는데 이 부분이 달라진다면 첫인상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2)안검하수 교정수술: 안검하수란 일반적으로 눈뜨는 근육 힘의 기능이 약하여 눈을 작게 뜨는 것을 말합니다. '피곤해 보인다', '졸려 보인다' 등의 말을 자주 듣는 분들, 시야가 좁아진 분들에게 필요하며 눈에 대한 피로도가 훨씬 줄어들게 되어 일상생활의 활동도 좋아질 것 입니다.

(3)자가 지방이식술: 본인의 지방을 채취하여 원하는 부위에 주입하는 얼굴윤곽 교정술을 말합니다. 거의 모든 얼굴의 윤곽성형은 지방이식으로 간단히 시행되며 자가 물질인 지방의 사용이기에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어느 부위든지 원하는 만큼 자연스럽게 교정이 가능하므로 가장 좋은 안면윤곽성형술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4)눈썹 거상 술: 노화로 내려온 눈썹 때문에 눈을 더 치켜 뜨려고 하여 주름이 더욱 깊어지게 됩니다. 눈썹 및 눈꺼풀이 쳐져 있는 경우, 미간이나 이마에 주름이 있는 경우 적당히 펴서 자연스럽고도 팽팽한 피부를 만드는 것이 자신감 회복에 도움이 될 것 입니다.

(5)안면 거상 술: 탄력 저하로 볼, 피부가 늘어진 경우, 턱이 쳐져 얼굴이 커 보이고 이중 턱인 경우, 코 옆 주름의 쳐짐이 심한 경우 등은 안면 거상 술만이 유일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문의: (213) 700-4297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