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그랜드 캐년 해맞이…파노라마 처럼 펼쳐지는 광대한 황금빛 세상

사우스 림 '포인트 세 곳' 일출 장관

어스름 여명을 온통 황금빛으로 물들이며 세상을 여는 그랜드 캐년의 일출은 평생을 두고도 잊혀지지 않을 장관이다. 할 수만 있다면 평생에 한 번은 이곳에서 일출을 맞이할 일이다.

그랜드 캐년 일대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출을 볼 수 있는 지점은 사우스 림의 매더 포인트(Mather Point). 야키 포인트(Yaki Point). 그리고 야바파이 포인트(Yavapai Point)이다. 세 곳 모두 그랜드 캐년 인근의 호텔에서 1마일 이내의 거리. 일찌감치 차를 타고 그랜드 캐년 빌리지 내 셔틀버스가 운행되는 지점에 도착한다. 일출을 보기 위해서는 그랜드 캐년의 사우스 림 가까운 곳의 호텔에 묵어야 한다.

대부분의 호텔에서는 다음 날의 일출시간과 기온을 적은 안내지를 비치하고 있다. 겨울철 그랜드 캐년의 날씨는 맑거나 부분적으로 흐린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눈이 내리는 경우도 적잖다. 기온은 최저 13~19도. 최고 35~38도 정도 사이. 일출 시간은 마운틴 스탠더드 타임(Mountain Standard Time LA보다 1시간 빠름)으로 오전 7시 30분~40분 전후. 일몰 시간은 오후 5시 20분~30분 안팎이다. 셔틀버스는 일출 1시간 전부터 운행되기 시작해 일몰 1시간 후. 그리고 빌리지 내에서는 순회노선 셔틀버스가 더 늦게까지 운행된다.

그랜드 캐년 안내책자인 더 가이드(TheGuide) 지의 가운데 페이지에 버스노선. 정류장. 운행 시간표가 실려있다. 야바파이 포인트와 매더 포인트에는 직접 차를 가져갈 수 있다. 매더 포인트는 캐년 뷰 인포메이션 플라자에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이다. 야키 포인트는 3월~11월 사이에는 셔틀버스로만 갈 수 있지만 동계 시즌에는 셔틀버스나 개인차량 모두 가능하다. 데저트 뷰 드라이브(Desert ViewDrive. Highway 6) 그랜드 뷰(GrandView). 모랜(Moran). 리판(Lipan). 나바호(Navajo). 데저트 뷰(DesertView) 등 그 외 전망대는 직접 운전을 해야 한다. 참고로 그랜드캐년 빌리지에서 데저트 뷰까지는 26마일 거리로 약 1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일출 예정시간보다 1시간 정도 여유를 두고 도착해서 사진 촬영 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 장갑 모자 방한복에다 따뜻한 보온병에 든 차를 준비한다.



백종춘 기자 jcwhite100@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