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자, 이 순간을 가자, 은빛 설원 속으로
펜주 스키리버티 1시간 30분거리
MD 위스프, 호수 낀 코스 환상적
까마득한 산 꼭대기에서 아래로 아래로 내리꽂듯 내려오는 스키어들…. 짜릿한 스릴은 말할 것도 없고, 사랑하는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하얀 세상의 주인공이 된다.
경치좋고 산세 좋은 서부 메릴랜드나 웨스트 버지니아, 펜실베이니아에 몰려있는 스키장들은 DC에서 가깝게는 1~2시간, 멀게는 4시간 거리에 30여 개가 산재해 있다.
이 가운데 한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스키장은 크게 화이트테일(White tail, PA), 스키리버티(Ski Liberty, PA), 위스프(Wisp, MD), 라운드탑(Round Top, PA) 등 4∼5곳 정도로 압축된다.
스키인들의 평가를 들어보면 가까운 스키장 중 화이트테일의 시설이 가장 좋으며 한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다. 스키리버티는 시설이 화이트테일만은 못해도 코스가 구불구불 재미가 있어 스키인들이 좋아하는 곳. 화이트테일 보다 코스가 완만해 초보자도 쉽게 탈 수 있다. 또 메릴랜드 딥 크릭 레이크의 위스프(Wisp)스키장은 주변 경관이 빼어나고 호수를 끼고 내려꽂히듯 스키를 타는 맛이 일품이다. 산이 높아 슬로프의 길이도 최장 1.5마일. 딥크릭 레이크 파크는 스키 외에도 골프 승마 사냥 등으로도 인기를 모은다.
장대명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