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정원의 '요리칼럼'] 시금치 자몽 샐러드
특별한 날 위한 멋쟁이 레시피
어린 딸래미가 추수감사절 풍경을 그리는 학교 수업에 아무것도 그리지 못했노라며 이번에는 터키구이를 꼭 배우겠다고 결심한 어떤 분이 떠오른다. 다민족 사회에 살면서도 종교나 이념을 떠나 공유할 수 있는 전통을 배우고 문화의 다양성을 인정하는 자세가 짧은 역사를 가진 미국을 통합하는 힘인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해본다.
할러데이 계절 식단에 어울리는 샐러드를 소개한다. 시금치와 자몽, 그리고 달콤하게 구워낸 호두를 뿌려 가을의 풍성함을 느낄 수 있다. 특별한 날의 샐러드로 내놓아도 손색 없는 멋쟁이 레시피랄까.
■재료
호두(굵게 다진것) 1/2컵, 황설탕 1큰술, 마요네즈 2작은술, 시금치(샐러드용) 3oz, 자몽(블러드 그레이프 프룻) 2개, 강낭콩 통조림(레드빈즈. 키드니 빈즈) 1/2통, 당근 1/2개(채썬것), 드레싱-자몽즙 2큰술, 오렌지쥬스 1큰술, 레몬쥬스 1큰술, 발사믹 식초 1큰술, 올리브 오일 4큰술, 설탕 1/3작은술, 소금 1/8작은술
■ 이렇게 만드세요
1.마요네즈와 황설탕을 섞어 놓은 것에 호두를 버무려 250도로 예열된 토스트 오븐에 넣고 뒤집어가며 15분간 구워 식힌다.
2. 강낭콩 통조림은 씻어 물기를 빼고 자몽은 위 아래 부분을 단면으로 자른 다음 껍질을 위에서 아래로 깍아낸다. 속살만 저며 내고 자몽심 부분을 손으로 꼭 짜서 즙을 받아 놓는다.
3. 접시에 샐러드 재료를 담고, 드레싱 재료를 모두 섞어 뿌려 준 다음 구워 놓은 호두를 뿌린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