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25일 '추수감사절' 쇼핑만 한다고요? '사랑의 터키' 나누세요

20일 볼티모어 평화나눔공동체 파티
25일엔 굿스푼 선교회 나눔행사 열어

추수감사절은 신에게 수확을 감사드리기 위한 종교적 의미가 큰 할러데이로 자리 잡았으며 대부분 가정에서는 저녁식사 직전 기도를 통해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고 있다. 추수감사절 날에는 칠면조 외에도 한국의 송편처럼 별식을 만들어 먹는 풍습이 있으며 대표적 메뉴로는 미국을 상징하는 그레이비 소스가 덮어진 매시드 포테이토와 고구마 크랜베리 소스, 옥수수, 호박 파이, 채소 등이다.

추수감사절에는 각종 사회단체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벤트를 열며 대부분 노숙자.독거 노인.고아들을 포함한 가난한 계층을 위한 음식 도네이션으로 이날의 의미를 되새긴다.

볼티모어 일원 노숙자 선교 및 빈민 아동들의 자활을 돕고 있는 볼티모어 평화나눔공동체(대표 김봉수 목사, 이사장 이영섭 목사)는 20일(토) 오후 1시 볼티모어 시내 센터에서 노숙자들과 함께 하는 추수감사절 파티를 연다. 평화나눔공동체는 노숙자 100여명을 초청, 터키와 햄 등 푸짐한 추수감사절 음식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노숙자들이 추운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두툼한 겨울용 파카 100벌도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음식과 함께 카톨릭대 학생들의 음악 연주를 비롯 이희경 무용단이 한국무용을 선보이는 등 한국을 알리는 다양한 문화 행사도 이어진다.

또한 라티노 도시빈민 구제에 앞장서는 굿스푼 선교회는 25일(목) 사랑의 나눔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애난데일에 위치한 선교회 앞마당에서 오전 11시 추수감사절 예배에 이어 점심식사, 스페인어 성경 등 생필품 무료 배포 등이 진행되며 예배에는 한인 컴페션 뮤직 오케스트라가 특별 출연, 300여명의 라티노와 한인 봉사자 50여명을 위한 축복의 음악을 선사할 예정이다.

▷볼티모어 평화나눔공동체 문의: 571-259-2968, 443-864-2297 ▷장소: 1808 n.Patterson Park Ave., Baltimore, MD 21213

▷굿스푼선교회 문의: 703-622-2559 ▷장소: 4209 Evergreen Ln., Annandale, VA 22003

◇감사절의 유래= 감사절은 1620년 12월11일 종교박해를 피해 메이플라워호를 타고 매사추세츠주 플리머스에 도착한 필그림들로부터 시작됐다. 신대륙에서 혹독한 고생을 치르면서 맞는 추수는 정말로 감사할 일. 그래서 첫해 생존할 수 있도록 도와 준 원주민 91명을 초청, 감사축제를 연 것이 감사절의 유래가 됐다. 감사절이 되면 미 전역에서 약 1억600만가구가 끼리끼리 모여 터키요리를 즐긴다.

◇추수감사절 공휴일 선포= 영국 청교도들이 종교의 자유를 찾아 미국으로 이주한 뒤 최초로 거둔 수확으로 신에게 감사드렸던 것을 기념하는 추수감사절 축제가 1621년 이날 국가 기념일로 정식 선포됐다. 매년 11월 네 번째 목요일부터 주말까지 이어지는 추수감사절은 미 최대의 축제로 초창기에는 지역 인디언들을 초대해 칠면조와 사슴고기를 대접하기도 했다. 당시 동북부 뉴잉글랜드 지방의 청교도를 중심으로 치러지던 추수감사절은 독립을 이루고 난 후인 1789년 11월26일 조지 워싱턴 초대 대통령에 의해 국가 공휴일로 발표됐다.

장대명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