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컬쳐 뉴스

연경 스님 뱅크아시아나 개인전
연경(혜안정사 주지) 스님이 지난 1일부터 30일까지 뉴저지 뱅크아시아나(172 Main St.)에서 작품을 전시한다. 이 전시엔 정물화(사진), 인물화, 선화 등 수채화 35점이 소개되고 있다. 연경 스님은 4년 전 뉴저지 옴스갤러리에서 도자를 모은 첫 번째 개인전을 열었다. 이번 전시는 스님의 두번째 개인전이다. 오프닝 리셉션은 5일 오후 5∼7시. 201-424-4354.

희곡작가 이영진씨 서점 낭독회
뉴욕 희곡작가 이영진(사진)씨가 오는 18일 오후 7시 맨해튼 반즈앤노블(Lexington Ave.@86th St.) 서점에서 자신의 작품을 소개한다.
이씨는 지난해 맨해튼의 키친에서 공연됐던 ‘선적(The Shipment)’과 셰익스피어 원작을 패러디한 ‘리어(Lear)’ 일부를 낭독할 예정이다. 이날 독자들은 이씨의 희곡에 사인도 받을 수 있다. 이씨는 뉴욕예술재단(NYFA)의 2010 펠로 희곡작가다. 행사 참가는 무료.

카메라타 버투오시 가족 연주회
이병헌(사진)씨가 지휘하는 체임버 앙상블 카메라타 버투오시가 13일 오후 7시 뉴저지 레오니아연합감리교회(396 Broad Ave.)에서 콘서트를 연다.
프로그램은 생상을 비롯해 피아졸라, 쇼스타코비치, 미요 등 곡으로 꾸며진다. 생상의 ‘동물 사육제’ 연주에는 메리 히베란 레오니아 시장이 해설을 맡을 예정이다. 이날 어린이들이 악기를 만져보고 연주해볼 수 있는 ‘악기 토닥거리기(Petting the Instrument)’ 시간도 마련한다. 티켓: $15∼$20. 201-755-0296.

프레디 머큐리 전기영화 제작
영국 출신 록그룹 ‘퀸(Queen)’ 보컬리스트 프레디 머큐리(사진)의 삶을 그린 전기영화가 제작된다. 주연은 코미디 ‘보랏(Borat)’으로 유명한 사샤 바론 코헨이 맡는다. 시나리오는 ‘여왕(The Queen)’과 ‘스코틀랜드 최후의 왕’의 피터 모간, 감독은 미정.
제작사인 GK필름은 뉴욕의 로버트 드니로와 제인 로젠탈이 대표로 있는 트라이베카 프로덕션, 그리고 퀸 매니저인 짐 비치와 공동 제작을 모색 중이다.
영화는 1985년 라이브에이드 자선 콘서트에서 런던 윔블리 스타디움 공연을 담을 예정이다. 아프리카 탄자니아의 잔지바에서 태어난 머큐리는 인도에서 성장한 후 1971년 그룹 퀸을 창단했다. ‘보헤미안 랩소디’‘러브 오브 마이 라이프’‘라디오 가가’ 등 히트곡을 냈으며, 1991년 에이즈에 걸렸다고 고백한 다음 날 45세로 사망했다.

프린스턴뮤지엄 한·중·일 미술전
뉴저지 프린스턴대학교 미술관에서 한국·중국·일본 미술품에 나타난 자연의 이미지를 탐구하는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네이처 언바운드(Nature Unbound: Flora and Fauna in Chinese, Japanese, and Korean Art)’를 타이틀로 한 이번 전시엔 세 나라의 도자, 회화, 판화, 사진 등 다양한 장르에 표현된 동식물의 상징을 비교해볼 수 있다. 전시는 내년 1월 30일까지. www.artmuseum.princeton.edu/exhibitions/.

한국문화원 독립영화 공모전
뉴욕한국문화원(원장 이우성)이 한인 독립영화 감독들의 작품을 공모한다.
응모작은 장르와 형식에 제한이 없으며 2006년 1월 이후 제작된 작품이면 가능하다. 심사용 DVD와 출품 신청서 등 서류를 오는 26일까지 한국문화원에 제출하면 된다. 공모에서 선정된 작품은 12월 14일 오후 7시 맨해튼 트라이베카시네마에서 상영된다. www.koreanculture.org.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