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주대기자원국, 하이브리드·전기차 사면 5000달러 리베이트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구입하고 5000달러 리베이트 받으세요."가주대기자원국(ARB)은 친환경자동차 리베이트 프로젝트(CVRP)의 지속적인 진행을 위해 2010~11 회계연도 예산으로 500만달러를 배정키로 2일 결정했다. 이에 따라 하이브리드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 승용차 구입자는 차종에 따라 최대 5000달러의 리베이트를 계속 받을 수 있게 됐다.
ARB의 메리 마일즈 스페셜리스트 "지난 회계연도에 남은 400만달러를 포함 총 900만달러의 예산이 확보됐다"며 "리베이트 기준에 적합한 차량을 구입한 소비자는 신청서를 제출하면 선착순으로 리베이트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CVRP는 대체 및 재생 연료 사용 촉진과 대기 정화를 목적으로 지난 2007년 제정된 법(AB 118)에 따라 시행되는 것으로 대상은 2010년 3월15일 이후 친환경 자동차를 구입 및 리스한 개인을 포함 연방과 로컬 정부 단체와 기업체 등이다. 리베이트 대상 차량은 혼다의 FCX 클래러티의 수소 연료 전지차 텔사의 로드스터 닛산 리프 BMW 액티브 E 스마트 ED 등의 전기 자동차와 셰비 볼트 도요타 프리우스 아우디 A-1 E트론 BMW 비전 포드 이스케이프 등의 하이브리드 자동차 등이다.
리베이트 신청은 웹사이트(http://energycenter.org/index.php/incentive-programs/clean-vehicle-rebate-project/cvrp-eligible-vehicles)를 통해 가능하다.
진성철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