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음식축제 '다인 LA' 개막…"타인종 위한 맞춤 요리 준비했어요"

서울정, 전체요리 등 특별메뉴
칠보면옥, 스페셜 구이 준비해

LA 최대의 음식축제 '다인(Dine) LA'의 시작을 알리는 공식행사가 지난 20일 열리며 본격적인 세계 음식축제가 닻을 올렸다.

한인커뮤니티 미디어 공식 후원업체로 선정된 조인스 아메리카 (www.koreadaily.com)는 LA 코리아타운의 서울정칠보면옥용수산반을 다인LA에 입점시키며 4곳 업체의 홍보대사를 맡아 한식세계화를 전파시킨다는 전략이다.

각 업소는 이번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전채요리 3가지 메인요리 3가지 후식 3가지로 구성된 다인LA 전용 특별 코스요리를 개발했다. 4곳중 우선 서울정과 칠보면옥의 다인LA전용 메뉴를 소개한다.

서울정은 우선 LA다운타운에 위치한 지리적 입지를 가장 먼저 내세워 전통은 지키돼 미국인들의 입 맛에 어울리는 음식을 내놓는다.

특히 한식 분야 무형문화재 보유자로부터 조리법을 전수받은 김동헌 조리장은 전채요리 6가지 메인 6가지 후식 4가지의 특별메뉴를 개발하고 "깜짝 놀랄 메뉴를 만들었다"며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점심 전채요리는 ▶흑임자 두부를 곁들인 샐러드 '달빛타워' ▶블루베리와 녹황을 곁들인 토마토 샐러드 '베리와 녹황꽃 샐러드' ▶무지개롤과 말린과일 샐러드 등이며 저녁 에피타이저로는 ▶로스편채 크림 쌈 샐러드가 조화된 '얼음불꽃 샐러드' ▶행운쌈과 인삼샐러드 ▶훈제연어와 아보카도 샐러드 등이 준비된다.

점심 메인메뉴는 ▶닭가슴살구이와 야채구이 ▶너비아니 구이와 가리비 구이 ▶유자청 은대구구이와 야채 등이며 저녁에는 ▶블루베리 소스를 곁들인 갈비구이 ▶양갈비 구이와 새우 등으로 꾸며진다. 디저트로는 팥빙수 허브향 과일 과편과 과일 유자를 이용한 밀퓨레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김 조리장은 "타인종 눈높이에 맞춘 맞춤요리로 메뉴를 구성했다"며 "음식 프리젠테이션에도 만전을 기했다"고 설명했다.

미국 주류언론들도 호평하는 한국 물냉면 맛의 원조 칠보면옥은 이번 다인 LA를 위해 한국의 정과 소박함을 나타내는 스페셜 구이 메뉴들을 준비했다.

특히 장수익 주방장의 손맛에 나오는 독특한 맛으로 미 주류 고객들의 미각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점심 전채요리는 버섯샐러드 왕만두 닭고기 샐러드 등이 제공되고 저녁에는 순두부와 군만두 샐러드가 추가된다.

메인메뉴로는 미국인들이 좋아하는 불고기가 들어간 불고기 돌솥밥 불고기 파스타 갈비파스타가 제공되며 저녁에는 갈비찜 양념갈비와 한인타운 최초로 선보이는 방식의 돼지갈비구이 등이 테이블 가득 차려진다. 점심 및 저녁 후식으로는 밤과 수정과 튀긴 누릉지 한과와 수정과로 한국 전통의 깔끔한 맛과 정갈어린 정성을 고객들에게 접대한다.

장수익 주방장은 "식사량이 많은 미국인들과 타인종들을 위해 푸짐한 양의 한식 비빔밥을 준비했고 쫄깃한 면이 제공되는 불고기와 갈비찜은 인기를 독차지 할 것"이라며 "푸짐한 양과 좋은 육질 그리고 달콤 새콤한 소스로 만든 양념구이및 돼지갈비는 전세계인을 대상으로 내놓는 비법의 손맛"이라고 강조했다. 또 달콤한 맛의 디저트를 선호하는 미국인들을 위해 준비한 전통한과와 살짝 튀긴 누릉지는 웰빙 디저트 메뉴로 전혀 손색이 없는 칠보만의 음식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다인LA에 출품된 서울정칠보면옥 그리고 반과 용수산의 특별 메뉴는 코리아데일리닷컴의 블로그를 통해 27일부터 공개될 예정이다.

조인스아메리카 김윤수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