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닭 가슴살' 퍽퍽하고 질기지 않아요…입맛 돋구는 요리법이 있으니까

퍽퍽하고 질기며 맛도 밍밍하다. 그래서 준비했다. 입맛을 돋우고 영양소를 보충한 ‘맛’있는 닭 가슴살 요리법 여섯 가지다.

1 담백
닭 가슴살 냉국


재료: 닭 가슴살 200g 마늘 1쪽 파 5㎞ 오이 1개 양파 1/4개 국물 원액(참치 액젓 1큰술 식초 2큰술 설탕 1큰술 청주 1큰술 소금 1/5작은술) 차가운 생수 2컵

만드는 법: 닭 가슴살은 파와 마늘을 넣은 물에 잘 삶은 다음 잘게 찢어둔다. 오이와 양파도 가늘게 채 썬다. 대접에 닭 가슴살과 채소 국물 원액을 담고 잘 버무린 다음 30분간 둔다. 먹기 직전에 차가운 생수를 붓는다.

2 달콤
닭 가슴살 무화과 샐러드


재료: 닭 가슴살 200g 마늘 1쪽 파 10㎝ 무화과 2개 샐러드용 채소 조금 소스(매실청 2큰술 올리브 오일 2작은술 화이트와인 식초 1큰술 디종 머스터드 2작은술 소금.후추 조금 간장 1작은술)

만드는 법: 비타민 치커리 같은 종류의 샐러드용 채소는 얼음을 띄운 물에 10분 정도 담갔다가 건져서 물기를 완전히 뺀다. 닭 가슴살은 마늘과 파를 넣은 물에 삶은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길게 찢어둔다. 무화과는 깨끗하게 씻은 후 한 입 크기로 썰어놓는다. 접시에 샐러드용 채소 무화과 닭 가슴살을 골고루 담은 다음 소스를 뿌린다.

3 매콤
닭 가슴살 채소 볶음


재료: 닭 가슴살 200g 호박 100g 파프리카.양파 각 1/2개 볶음용 기름 조금 양념(마늘 1작은술 고춧가루 1큰술 고추장 1큰술 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청주 1큰술 후추 조금)

만드는 법: 닭 가슴살은 깍두기보다 두툼하고 큼직하게 썰어둔다. 파프리카.양파.호박도 각각 한 입 크기로 잘라 놓는다. 뜨겁게 달군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 후 센 불에서 닭 가슴살과 채소를 볶는다.

4 새콤
닭 가슴살 냉채


재료: 닭 가슴살 200g 마늘 1쪽 청주 1큰술 파프리카 1개 오이.양파 각 1/3개 소스(겨자 1작은술 올리브오일 1큰술 식초 1큰술 소금 1/3작은술 후추 조금 설탕 1큰술)

만드는 법: 마늘과 청주를 넣은 물에 닭 가슴살을 넣고 푹 삶는다. 고기가 익으면 건져내서 뜨거울 때 결 따라 가늘게 찢는다. 오이.양파.파프리카는 채 썬다. 양파는 찬물에 2분 정도 담가 매운맛을 없앤다. 접시에 담은 후 소스를 뿌려 골고루 무친다.

5 고소
닭 가슴살 스테이크


재료: 닭 가슴살 2덩어리 밑간(양파 1개 샐러리 1대 마늘 2쪽 올리브오일 2큰술 레드와인 1컵 발사믹 식초 2큰술 굴 소스 1큰술 설탕 1작은술 소금과 후추 조금) 버터 1큰술 간장 1큰술

만드는 법: 양파는 채 썬다. 마늘은 편으로 얇게 썰고 샐러리도 넓적하고 얇게 저민다. 닭 가슴살은 30~1시간 정도 밑간에 재워둔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불에서 닭 가슴살을 앞뒤로 익힌 다음 밑간을 붓는다. 고기에 밑간이 잘 스며들도록 1분 정도 두었다가 고기를 덜어낸다. 팬에 남은 밑간은 다시 1분 정도 바글바글 끓인 후 간장과 버터를 넣고 묽은 소스를 만든다. 접시에 고기를 담은 다음 소스를 붓는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