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뉴욕에 '패션 한류' 바람 분다

내달 9∼16일 링컨센터서 뉴욕패션위크 열려
리처드 채·에릭 김 등 한인 작품 대거 선보여

680 패션 한류 뉴욕 강타

내년 봄·여름 유행을 예감하는 2011 스프링·서머 뉴욕 패션위크(NYFW)에 한인 디자이너들이 몰려온다.

9월 9일부터 16일까지 링컨센터에서 열리는 패션위크엔 캘빈 클라인, 랄프 로렌, 도나 카란, 베라 왕, 아이작 미즈라히, 캐롤리나 헤레라 등 100여개 브랜드가 참가한다.

뉴욕은 파리, 밀라노, 런던과 함께 세계 4대 패션도시다. 맨해튼 공립도서관 뒤 브라이언트파크를 떠나 링컨센터에서 새롭게 시작되는 패션위크에서 ‘패션 한류’를 일으킬 디자이너들을 만난다.

◇리처드 채=뉴욕 출신 디자이너 리처드 채는 패션위크 첫날인 9일 오전 11시 스테이지에서 2011 춘하 콜렉션을 선보인다.

파슨스디자인스쿨 졸업한 채씨는 제프리 빈의 인턴을 거쳐 파리의 리싸스쿨에서 공부하며 랑방의 스케치를 담당했다. 뉴욕으로 돌아온 후 아르마니 익스체인지, 도나 카란, 마크 제이콥스의 수석 디자이너로 수련했다. 이후 TSE 총괄 디자이너를 맡다가 2004년 자신의 이름으로 브랜드를 론칭했다.

◇에릭 김=지난 2월 뉴욕패션위크에 고급 남성복 브랜드 ‘MIK CIRE’를 론칭한 에릭 김이 돌아온다. 2005년 헨리 김과 LA에서 캐주얼 의류 ‘모나키’를 창립해 성공했던 김씨는 자신의 브랜드로 세련된 도회풍의 캐주얼을 선보였다. 김씨의 패션철학은 ‘혁신을 갈구하는 디자이너’다. 쇼는 11일 오후 4시, 스튜디오. www.mikcire.com.

◇앤디&뎁(Andy&Debb)=90년대 초 프랫인스티튜트에서 유학 중 만난 김석원·윤원정씨는 96년 결혼해 99년 앤디&뎁을 론칭했다. 호화로운 직물에 모던한 컷으로 한국에서 주목받은 이 커플은 미술품에서 영감을 받은 패션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뉴욕패션위크엔 2008년 9월에 데뷔했다. 16일 오전 11시 30분, 박스. www.andyndebb.com.

◇소니아 윤=한인 디자이너 소니아 윤씨는 벤자민 채닝 클라이번과 함께 론칭한 브랜드 ‘벤소니(Bensoni)’로 패션쇼를 연다. 파슨스디자인스쿨에서 만난 이들은 졸업 논문 때부터 함께 작업해 ‘올해의 디자이너상’ 후보에 올랐다. 이들은 삭스5애브뉴 백화점 레스토랑의 유니폼을 디자인했으며, 조지오 아르마니, 도나 카란, 브리오니, 갭에서 디자인 수업을 쌓았다. 9일 오후 2시30분, 박스. www.bensoni.com.

◇컨셉트 코리아II=지난 2월 뉴욕공립도서관에서 김석원·윤원정 부부(앤디&뎁)를 비롯해 정구호(헥사 바이 구호) 등 한국의 패션 브랜드 6개가 ‘컨셉트 코리아’라는 이름으로 패션위크에 참가했다. 올해엔 디자이너 3인방이 패션위크 무대에 정식으로 데뷔한다.

곽현주씨의 ‘Pucca’, 이주영씨의 ‘Resurrection’, 이진윤씨의 ‘Lee Jean Youn’ 3인조가 그룹으로 내년 봄·여름 콜렉션을 선보인다. 내년 2월 뉴욕패션위크에는 도향호씨의 ‘Doho’, 이상봉씨의 ‘Lie Sang Bong paris’, 정혁서·배승연씨의 ‘SteaveJ&YoniP’그리고 최범석씨의 브랜드 ‘General Idea’가 데뷔할 예정이다. 컨셉트 코리아 제2라운드에선 어플리케이션과 트위터 등을 통해 다각적인 홍보전을 벌일 예정이다.

컨셉트 코리아는 문화체육관광부·대구광역시·한국콘텐츠진흥원·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 공동으로 주최한다. www.conceptkorea.org.

박숙희 기자 sukie@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