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노동절 연휴 가볼만한 거리 축제, 오늘 만큼은 일손 털고 가족과 함께 맘껏 즐기자

매년 9월 첫째 월요일로 지정된 노동절 연휴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원래 노동자의 날을 기념하는 의미를 지녔지만 3일간의 꿀맛 같은 연휴 이외에도 우리 일상에게 주는 의미는 여러가지다. 일단 여름이 끝났음을 의미한다. 작렬하던 한여름의 뙤약볕도 그 기세를 누그러 뜨리고 다가오는 풍요의 여신에게 그 자리를 내놓는다. 점차 개학 날짜가 달라지고 있지만 대부분의 아이들에게는 그 길었던 방학이 끝나고 새학년이 시작됨을 의미한다. 이 기간에는 노동절을 축하하는 행사가 여기저기서 열린다. 가족들과 하루나들이로 손색이 없다.

◇피에스타 허모사 (Fiesta Hermosa)
허모사 비치서 열리는 남가주 최대의 해변 축제


레돈도 비치 북쪽 허모사 비치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메모리얼 데이와 노동절 1년에 딱 두 번만 개최되는 남가주 최대의 해변 축제다.

9월4일부터 6일까지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 늦더위를 날려주는 상쾌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270여 군데의 간이 상점에서 예술.수공예품 등을 구경하며 시원한 맥주라도 한잔 들이켠다면 하루가 즐겁다.



두 개의 라이브 스테이지에서는 레드 제플린 이글스 지미 헨드릭스 플리트 우드 맥 등 유명 록스타들의 헌정 밴드들이 나와 우리 귀에도 익숙한 음악을 연주한다.

태국 그리스 멕시코 등 18개국 음식을 판매하며 '비어 & 와인 가든'에서는 허모사 비치의 유명 양조업체 '유니온 캐틀 컴퍼니'의 생맥주 5종과 다양한 와인을 맛볼 수 있다.

30피트 미끄럼틀 암벽 타기 미니 번지 점프 등 어린 아이들이 즐길 놀이기구와 게임도 풍부하다. 축제장에서 바로 연결되는 피어와 해변은 자전거 인라인 스케이트 명소다.

주차는 스페이스 파크 드라이브와 두리틀 드라이브에 있는 주차장(1 Space Park Blvd. Redondo Beach)에 무료 주차하고 역시 무료인 셔틀버스를 타고 행사장으로 이동하는 것이 편하다. 셔틀버스 운행은 오전 7시 30분부터 저녁 7시 30분까지. 관람 무료

▶주소:1007 Hermosa Ave. Hermosa Beach

◇오렌지 세계의 거리 축제 (Orange International Street Fair)
세계 각국 풍물 체험장


오렌지카운티의 올드타운이 다음 주말 '세계의 거리'로 거듭난다.
다음 주 금요일(3일)부터 일요일까지 채프먼 애비뉴(Chapman Ave.)와 글래셀 스트리트(Glassell St.)에서 열린다.
지난 36년 동안 열린 이 행사는 이번 연휴 오렌지카운티 최대 가족축제다. 이 축제를 위해서 거리 네 군데를 막았다.
잉글리시 그리스 스위스 등 15개국의 이름이 붙은 각각의 거리에서 각국의 음악을 비롯해서 전통 음식 주류 전통 수공예품 등을 두루 만나볼 수 있다.
메인 스테이지를 시작으로 미국 독일 영국 그리스 아일랜드 멕시칸 폴리네시아 등으로 꾸며진 9개 스테이지에서는 각 스테이지의 특성이 물씬 풍기는 문화공연이 이어지며 따로 마련되는 '어린이의 거리' 에선 대형 미끄럼틀 풍선 미끄럼틀 등 놀이기구 어린이 댄스 공연 등이 펼쳐진다. 입장료 무료.
▶주소:100 E. Chapman Ave. Orange
◇롱비치 그리스 축제 (Longbeach Greek Festival)
그리스 전통음식과 문화 맛보기 풍성

온화하고 낭만적인 지중해의 나라 그리스를 느끼기에 이만한 곳도 없다.
롱비치에서 올해 61회 째를 맞는 이 축제는 매년 1만 5000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오래된 그리스 축제다.
그리스 정교회 예배당에서 3일간의 연휴기간 내내 정오부터 밤 9시까지 이번 축제는 그리스의 전통음식과 문화 등을 맛보기에 충분하다.
매일 오후 2시와 4시에는 그리스 전통무용 공연이 열리고 3시와 5시에는 정교회 예배당 투어가 시작된다.
그리스 전통무용(사진)을 배워보거나 음식 시연도 하는 등 볼거리가 풍성하다.
주차는 롱비치 주립대(CSULB) 주차장(145678번 파킹랏)에 무료로 하고 축제장까지는 무료 셔틀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입장료는 어른 3달러 12세 이하는 무료. 마지막날인 6일은 정오부터 오후 5시까지는 무료다.
▶주소:5761 E. Colorado St. Long Beach
◇LA탄생 기념축제 (City of LA Birthday Celebration)
229번째 생일 맞은 LA

올해로 LA탄생 229주년을 맞았다. 연휴 첫날인 4일 LA시의 발상지인 다운타운의 올베라 스트리트(사진)에서 기념축제가 열린다.
LA의 대표적 관광지 중의 하나로 자리잡은 올베라 스트리트에서 하루 종일 음악 흥겨운 놀이 등이 곁들여진다.
축제는 이날 역시 올해 건립 239주년을 맞는 LA사적지 샌게이브리얼 미션에서 새벽 6시에 출발해 올베라 스트리트까지 걷는 '연례 히스토리 워크'로 시작된다.
걷는 거리는 9마일로 1781년 '로스 파블라도(Los Pabladoe)'라 불리던 초기 LA 정착민들의 생활상을 재연해 놓았다.
▶주소:125 Paseo de la Plaza LA
백종춘 기자 jcwhite100@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