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건강 칼럼] 넥 리프트 (Neck Lift), 늘어진 피부 당겨…개선 효과 좋아

피터 리/웨이브 성형외과 원장

나이가 들면 얼굴에 주름이 생기고 뺨이 처질 뿐만 아니라 턱과 목 부분의 근육과 피부도 늘어져서 살이 여러 겹으로 겹쳐져 있거나 턱 밑의 피부가 늘어져 목이 더 짧아 보이고 이 때문에 주름이 많아 보이게 된다.

이럴 경우 특히 턱과 목 사이의 각이 둔화되어 사진을 찍거나 거울을 볼 때 얼굴이 넓적해 보인다거나 길쭉해 보인다.

이런 현상은 사람을 더욱 더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원인이 된다.

뺨이 처진다는 것은 볼 쪽의 살이 밑으로 처져서 늘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볼 살이 처지게 되면 광대뼈 밑 부분이 들어가 보이게 된다.

이렇게 되면 반대로 광대뼈 부분은 더 돌출된 것처럼 보이게 되고 들어간 부분이 다시 입 옆으로 떨어지게 되면서 흡사 사탕을 문 것처럼 입 밑이 동그랗게 처진 형태가 되는 것이다. 주변에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이들을 한 두 번은 봤을 것이다.

만일 이런 처짐 상태가 더욱 심해진다면 턱 밑으로까지 흐르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하는데 칠면조의 목처럼 얼굴 선과 목 사이가 붙어져 보여 목이 두껍고 살쪄 보이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턱과 목의 주름은 다음과 같은 수술적인 방법으로 만족할만한 효과적인 개선이 가능하다.

수술 방법으로는 '넥 리프트'(Neck Lift)가 있다. '넥 리프트'를 시술하면 상당히 뛰어난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넥 리프트'는 귓볼 주위를 꺽어진 ㄱ자 모양으로 돌아가면서 절개를 한 다음에 늘어진 피부를 후상방으로 당겨서 평평하게 펴준 뒤 남는 피부를 절제하는 것으로써 피부 바로 아래층에 있는 천근건막구조라고 하는 일종의 막같은 것을 잡아당겨 준다. 또 남은 피부를 절제한 후 다시 늘어지지 않게 고정시켜줌으로써 피부가 더 팽팽하게 당겨질 수 있고 효과도 더 오래 지속될 수 있게 하는 효과를 낸다.

턱의 가로 주름뿐만 아니라 턱 바로 밑의 가운데 부분이 턱 밑의 지방세포나 늘어진 목 근육에 의해 칠면조 목처럼 심하게 늘어져서 살이 처져 있거나 이중턱이 된 경우도 있다.

이럴 때는 턱 바로 밑 턱과 목의 경계 부위에 작은 절개를 가한 뒤 늘어진 지방과 목 근육을 제거한 다음 목 피부 아래층에 있는 활경근이라는 근육을 팽팽하게 당겨줌으로써 턱에서 목으로 내려가는 선을 보다 매끈하고 날렵하게 만들어 줄 수 있다.

'넥 리프트' 수술은 늘어진 피부를 강도높게 당겨 주어야만 훨씬 예뻐 보이게 된다.

당연히 효과도 확연히 느낄 수 있다. 그 이유는 여자의 옆 선을 보았을 때 가장 아름다워 보이는 것이 바로 이 목선이기 때문이다. 목선이 정확한 라인으로 단정하게 표현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넥 리프트' 수술 시에는 늘어진 피부를 충분히 절제해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실밥은 수술이 끝난 뒤 일주일 뒤에 제거하게 된다.

실밥 제거 기간과 달리 회복 기간은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약 한 달에서 3개월 정도가 소요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문의 (213)383-4800 www.waveps.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