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살아있는 듯 생생한 실물 '밀납 인형', '스릴러' 재킷·장갑에선 그의 체취가…

LA 그의 발자취를 따라

전 세계인의 팬으로 살아온 인생이지만 LA는 여전히 그의 주활동 무대였다. LA에는 그가 세상과의 인연의 끈을 놓은 마지막 저택에서부터 그의 발자취가 남겨진 곳들이 무수히 많다. 그 흔적을 따라가 본다.

◆ 왁스 뮤지엄(할리우드)

유명인들을 실물 크기의 인형으로 재현해 놓은 왁스 뮤지엄은 할리우드의 관광명소다. 당연히 이곳에 마이클 잭슨의 인형이 전시돼 있다. 언젠가 마이클 잭슨이 네 명의 보디가드와 함께 자신의 인형을 보러 들렀는데 자신의 인형을 보고 자기보다 더 잘 생겼다고 말하기도 했다고 한다. 주 7일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개관한다. 입장료는 어른 15.95달러. 5~12살까지는 8.95달러

▷주소;6767 Hollywood Blvd. LA

◆ 기네스 박물관(할리우드)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은 '신기록의 황제'이기도 하다. 11살이 되던 해 형제들과 함께 한 '잭슨 파이브'의 최연소 빌보드 1위 기록을 시작으로 그가 세운 기네스 기록은 무려 13개에 이른다.

'한 해에 가장 많은 그래미상 수상(1984 8회)''최다 앨범 판매(스릴러 1억900만장)'기록 등은 영원히 깨어지지 않을 기록이다.

그의 기록과 관련한 기념품들이 그를 추억하게 한다.

▷주소:6764 Hollywood Blvd. LA

◆ 명성의 거리(할리우드)

마이클 잭슨의 '별'은 차이니즈 극장(6927 Hollywood Bl.)앞 보도에 있다. 그를 추모하는 팬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으로 일약 할리우드 최대의 명소로 떠올랐다. 그가 그룹으로 활동했던 '잭슨 파이브'의 별도 바인(Vine) 스트리트와 선셋(Sunset) 불러바드 만나는 곳에 있다. 같은 분야에서 두 개의 별을 받기는 그야말로 '하늘의 별따기'다.

◆ 그래미 뮤지엄(다운타운)

마이클 잭슨은 생전에 13개의 그래미상을 받았다. 그래미에 관한한 없는 것이 없을 정도로 전시규모가 엄청나다. 그를 추모하는 특별전이 열리고 있다. 4층 전시실에는 그의 대표적인 의상들이 전시돼 있는데 여섯 벌의 재킷 중에는 앨범 '스릴러'에 나오는 옷도 있다. 이외에 그의 트레이드 마크 격인 그의 장갑도 볼 수 있다. 개관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입장료는 어른 12.95달러 6~17세까지는 10.95달러

▷주소;800 W. Olympic Blvd. Ste. A245 LA

◆ 스릴러 뮤비 촬영 현장(이스트 LA)

1983년 11월 30일 발매돼 세계 각국에서 플래티넘 판매량을 기록 영원한 흥행앨범으로 등극한 14분 짜리 '스릴러' 뮤직 비디오는 발표 당시 파격적인 포맷으로 화제를 불러 모았다. 마이클 잭슨이 데이트 하던 여주인공과 좀비들에게 쫓기던 곳이 바로 이 곳 이스트 LA의 콘크리트 야적장 근처 공장지대다.

▷위치:Union Pacific Ave.+Los Palos St. LA

◆ 스릴러 하우스(앤젤리노 하이츠)
이곳 역시 스릴러 뮤비에 등장한 곳으로 좀비들에게 쫓겨 피난처로 찾아 들어간 집이다. 에코 파크와 다저스 구장 사이의 언덕에 자리한 빅토리아 시대의 건축양식을 딴 고풍스런 주택이다.
▷주소:1345 Carroll Ave LA
◆ 그의 마지막 저택(웨스트우드)
샌타 바버러의 네버랜드에서 LA 최고의 부호들이 밀집해 있는 웨스트우드의 홈비 힐스(Holmby Hills)의 이 저택으로 옮겨 와 이곳에서 유명을 달리했다. 침실 7개 욕실 13개 영화관과 연회장 미용실 등이 완비된 초호화 저택이다. 지난 해 12월부터 디자이너 크리스천 오디져가 살고 있다.
▷주소;100 North Carolwood Drive Westwood
◆ 패서디나 시빅 오디토리엄
1983년 5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춤동작 중의 하나로 자리매김한 '문워크'가 탄생한다. 마이클 잭슨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직접 작곡한 '빌리 진'의 춤동작으로 그의 소속사인 모타운(Motown) 레코드사의 창립 25주년 기념 공연이 열린 패서디나의 시빅 오디토리엄에서 이를 선보인다.
빌리 진은 발매된 그 해 가장 많이 팔린 싱글앨범으로 2개의 그래미상과 아메리칸 뮤직상을 받고 뮤직비디오 명예의 전당에 오른다.
▷주소:300 E. Green St. Pasadena
백종춘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