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여름방학 특집-학원 프로그램] SAT·특목고 준비, 독서 훈련 등 다양

영어·수학 등 다음 학년 선행 학습도

여름방학이다. 자녀들은 조금 더 놀고 싶은 마음에 설레지만, 부모는 초조하다. 여름방학을 어떻게 보냈느냐에 따라 다음 학기 성패가 달려 있기 때문이다.

한인타운 학원들은 SAT·특목고 시험 준비, 독서·스피치 훈련, 미대 진학 포트폴리오 준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알찬 여름방학 보내기’를 돕는다.

나태해지기 쉬운 기간이지만 부족했던 과목을 보충하고, SAT·특목고 시험 등을 집중적으로 준비한다면 다음 학년은 한발 앞서서 시작하는 셈. 각 학원들이 준비한 다채로운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맞춤형 집중코스=대부분의 학원들은 SAT·PSAT 준비반, 영어·수학 선행학습반, 특목고 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과목이나 분야별로 세분화해 전문코스를 운영하는 것이 특징.



씨드소명학원은 모든 과목을 개인 또는 소규모 그룹으로 지도해 준다. 이민 온 지 얼마 되지 않은 학생이나 한국에서 방문온 학생들을 위한 영어반도 개설했다. SAT·특목고 준비반은 물론 디베이팅·에세이 워크숍 등으로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훈련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학원은 베이사이드와 크레스킬· 파라무스·하츠데일 등 4곳에 있다.

맨해튼에 있는 올림피아드 아카데미아는 SAT-I을 학년별·성적별·시험준비 집중반 등으로 세분화했다. 독해 650점 이상인 학생들을 위한 스몰그룹을 개설, 7월 8일∼8월 31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리딩&작문 집중 코스를 운영한다.

MEK리뷰는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칼리지 에세이 부트캠프를 마련했다. 사흘간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집중강의를 통해 눈길을 사로잡는 이력서와 에세이 작성법을 가르쳐준다. 진학 예정대학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에세이 지도도 받을 수 있다.

베이사이드에 있는 카파아카데미는 오는 10월과 11월에 있을 시험대비 실전문제 풀이반으로 SAT-II 800점 클럽을 운영하는 것이 특색있다.

독서·스피치 훈련=여름방학은 독서를 통한 논리력 향상과 스피치를 훈련하기에 좋은 기간이다.

뉴욕·뉴저지에 11개 분원을 운영하고 있는 리딩타운은 오전 인텐시브코스에서는 읽기·쓰기·수학 등 3개 과목의 가을학기 선행학습이 이뤄지며, 오후 개런티 프로그램에서는 리딩·에세이·단어·스피치 등 4개 분야를 집중적으로 훈련한다. 8권의 고전명작을 읽고 토론하는 여름 클래식 프로그램도 리딩타운이 내세우는 자신있는 프로그램이다.

리딩타운 관계자는 “리딩타운이 자랑하는 여름프로그램을 통해 가을학기에 학생들은 자신감을 갖고 환하게 웃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베이사이드에 있는 아가페컨설팅그룹은 자신감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스피치와 리더십 여름캠프를 준비했다. 7월 6일부터 8월 20일까지 진행되는 여름캠프에서 스피치와 토론학습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발표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포트리에 있는 WNW영어는 개인별 능력에 맞는 도서를 선정하여 토론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독서를 통한 비판적 분석능력을 기를 수 있으며, 발표를 통해 발음교정도 해준다. 독후감이나 에세이를 직접 써보면서 논술 훈련과 문법 학습, 작문 공부를 동시에 할 수 있다.

미대 입시준비=맨해튼과 베이사이드·리지우드에 있는 우기아카데미는 차별화된 입시교육을 선언했다. 단순히 스튜디오에 앉아서 시험만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해외연수·자원봉사·국제대회 조교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경험하고, 생각하고, 느낀 것을 작품으로 표현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주는 것.

여름방학마다 견문을 넓히기 위해 해외연수를 떠나며 올해는 8월 1일부터 8일까지 10여명의 학생이 순수미술과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런던으로 향한다.

최욱 원장은 “직접 참여하고 느끼고 만져보는 교육이 중요하기 때문에 매주 화요일에는 갤러리와 박물관 투어를 진행한다”면서 “아이비리그 진학을 원한다면 이제는 경쟁이 치열져 7∼8학년 때부터는 준비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휴아트스쿨과 뉴욕아트는 8주간의 단기 포트폴리오 준비반을 통해 독창석있는 작품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김동희 기자 dhkim@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