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붉은 악마 몰려…도로주차 '앗 뜨거'
그리스전 타운 이모저모
○…'온라인도 붉은 물결.' 한국팀이 그리스전에서 승리를 거두자 젊은 한인들의 이용이 많은 페이스북 싸이월드 트위터 유투브 등 인터넷 사이트에는 한국팀에 대한 응원 그리스전을 보도 감격했다는 문구 및 열띤 응원전 현장 사진 등이 업데이트되며 붉은 응원 물결이 이어졌다.
○…"타운은 주차 전쟁중!" 그리스전이 열리기 30분 전 한인타운내 대부분 도로 동전 주차장은 차들로 가득 찼을 정도로 차들이 길게 늘어섰다. 월드컵 응원을 위해 붉은 악마들이 거리로 몰려나오면서 길거리 주차장 확보는 '하늘의 별따기'를 방불케 했다.
○…"인기 선수는 바로 차두리!" 모든 태극전사들이 최선을 다했지만 그중 한인들의 입에 가장 많이 입에 오르내린 선수는 '차두리'. 사이드백으로 변신한 차두리가 공을 몰고 질주할 때 마다 "역시! 차두리~!"라는 탄성이 터져나왔다.
○…한인 친구를 따라 거리응원에 나선 타인종 지미(25)씨는 뜨거운 응원 장면을 카메라에 담으며 "캘리포니아에서 이런 광경은 처음"이라고 감탄.
○…"Two Thums Up!" 지나가는 외국인들도 한인들을 축하해 줬다. 아침 6시 LA 지역에서 빨간 옷 만 입고 있으면 지나가는 외국인도 경적을 울리며 두 엄지 손가락을 치켜 들었다. 특히 창문을 열고 '지성 팍'을 외치는 외국인들도 많아 박지성의 활약을 실감케 했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