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정원의 '요리칼럼'] 토마토 모짜렐라 머핀
입맛 돋우는 토마토향
머핀을 토스터에 넣고 따끈한 밀크티가 생각나 시어머니께 물려 받은 홍차포트와 찻잔을 조심스레 꺼낸다.
부엌 한켠 바구니에서 제법 물씬한 토마토의 진한 향내가 늦은 아침 시장기를 더한다.
겨우 견딜 만큼의 물을 주어 키운 토마토는 스스로 물을 빨아들이려 온힘을 다한다. 그 결과 당도가 높고 맛있는 토마토를 탄생시킨다. 토마토 재배 방법의 새로운 이야기이다.
고통스런 환경에서도 견디어 내지 않으면 안되지만 그야말로 그속에서 분발하여 열매를 맺는 토마토는 참으로 강인하다.
삶속에 수없이 부딪치는 시련 앞에서 버릇처럼 읊조리는 구절이 떠오른다.
'시험과 고난을 당할 때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 '야고보서 1장 중에서.
■ 재료
잉글리쉬 머핀 4개 마늘(갈은것) 1작은술 버터 2큰술 바질잎(잘게 찢은것) 1큰술 토마토 4개 토마토 페이스트 1큰술 블랙 올리브(통조림)3큰술 모짜렐라 치즈(채친것)1/2컵 소금 후추가루 파메산 치즈가루 적당량
■ 이렇게 만드세요
1. 토마토는 1cm 크기로 깍둑썰기하고 올리브는 반으로 썬다. 머핀은 옆으로 반 잘라 버터와 갈은 마늘을 발라 토스트 한다.
2. 토스트한 머핀에 토마토 페이스트를 얇게 바른 다음 토마토와 올리브를 각각 올리고 소금 후추가루를 뿌린다.
3. 모짜렐라 치즈를 얹어 오븐 토스터에 1~2분가량 치즈가 녹을 때까지 굽고 바질잎과 파메산 치즈가루를 뿌린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