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동계올림픽 스타들 '나의 애마'…김연아, 넉넉한 베라크루즈

속도 즐기는 모태범, 폴크스바겐 GTI
이규혁은 강력파워 기아 SUV 모하비

캐나다 밴쿠버 겨울올림픽에서 연일 승전보가 날아오며 전국민을 들뜨게 만들었다. 메달을 딴 스포츠 스타들의 일거수일투족이 주목의 대상이 되고 있는 가운데 이들이 평소 타고 다니는 '애마'도 대중의 관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자동차 업체들도 스포츠 스타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해 이들에게 차량을 무상 제공하는 등 적극적 후원에 나서고 있다.

◇모태범 선수의 폴크스바겐 GTI= 이번 밴쿠버 겨울올림픽 깜짝 스타는 스피드 스케이팅의 모태범 선수. 육상 100m에 비교되는 스피드 스케이팅 500m의 금메달리스트답게 그는 속도를 즐기는 자동차 매니어라고 한다. 모태범의 자동차는 2008년 구입한 검은색 폴크스바겐 골프 5세대 GTI다.

6세대가 출시되면서 현재는 단종됐지만 출시 당시에는 스피드를 즐기는 20.30대 젊은 층에서 인기를 누렸던 차종이다. 최고시속이 146마일(235㎞)에 달해 소형 스포츠카로도 불린다. 2000cc급 가솔린 고압직분사 엔진(FSI)과 6단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장착해 최고출력 200마력의 동력을 자랑하는 고성능 해치백(뒷좌석과 트렁크가 합쳐진 형태)이다.

◇이규혁 선수의 기아 모하비= 4전5기의 정신으로 감동을 준 스피드 스케이팅의 이규혁 선수는 기아차의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하비를 탄다. 2007.2008 세계 스프린트 선수권대회에서 2연패를 달성한 기념으로 기아차가 제공한 것이다. 이규혁 선수는 최고 250마력에 달하는 좋은 힘과 뛰어난 주행 성능 때문에 모하비를 직접 선택했다고 한다. 모하비는 국내외 시장 공략을 위해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장착해 만든 프리미엄 SUV다.



◇김연아 선수의 현대 베라크루즈= 현대자동차는 캐나다에서 주로 훈련하는 피겨스케이팅의 김연아 선수를 위해 블랙 다이아몬드 색상의 현대차 베라크루즈를 제공하고 있다. 3.8L 람다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4륜구동 모델로 캐나다 현지의 눈길 운전에 유리할 뿐 아니라 운동용구 같은 짐도 넉넉히 실을 수 있다.

선수의 안전을 고려해 VDC(차체자세제어)와 6개의 에어백을 장착했다. 현대차는 2008년 12월 김 선수와 공식 후원 계약을 하면서 이 차를 제공했으며 보험료.수리비용.통행료 등도 부담한다. 현대.기아차는 이번 겨울올림픽에 출전한 스키점프.봅슬레이 팀에도 단체이동에 편리한 그랜드 카니발R을 지원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