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설·발렌타인스데이 특집-건강식품] ‘사랑과 배려’ 담아 누구에게나 ‘환영’

남녀노소 불문 ‘무난한’ 선물로 인기…면역증강·천연 항생제 각광

'건강을 선물합시다.’

밸런타인스데이와 설 명절을 앞두고 건강식품이 선물용으로 각광받고 있다. 홍삼은 물론 각종 비타민제나 글루코사민, 오메가3 등은 설 선물세트 매출에서 상위권을 차지한다.

건강식품이 워낙 인기를 끌다보니 관련 선물세트 출시도 봇물을 이루고 있다.

선물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한 점은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사랑’이 담겨야 한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가장 무난한 선물이 건강과 관련된 제품이다.



특히 중년 남성에게 술과 담배로 찌들은 간을 회복시키는 건강식품은 변함없는 인기상품이다. 여성에게는 노화방지나 피부미용에 좋은 다이어트 제품들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건강식품은 신체 기능을 향상시키는 기능성 제품들이 주종을 이루는데 복합 비타민, 비타민C, 골다공증을 예방해 주는 칼슘 등이 여기에 해당된다. 건강에 문제가 생겨 의사로부터 진단을 받아 처방약을 복용하는 경우에도 기능성 제품을 함께 복용하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건강식품 전문점에 따르면 같은 건강식품이라도 체질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선물을 받을 사람에게 맞는 것을 골라야 한다.

면역력 강화=신종플루 공포가 확산된 후 면역력 증강 보조제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천연 항생제로 알져진 ‘프로폴리스(Propolis)’가 최근 면역력 강화 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프로폴리스는 벌이 집을 지을 때 사용하는 물질로 외부 세균과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천연 항생제로 각종 피부질환을 비롯해 관절염, 편도선염, 항암치료 등의 효과가 있다.

플러싱 칠곡풍미선식의 박병국 사장은 “바이러스성 전염병인 신종플루가 확산되면서 항산화 항균 작용을 하는 프로폴리스와 홍삼 등 면역력 강화 제품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프로폴리스를 주 원료로 한 건강식품은 최소 17달러에서 최대 100달러까지 다양하다.

산삼보다 10배 이상의 항암효과를 지닌 것으로 알려진 선삼정은 420달러~500달러대. 선삼정은 발암물질 제거, 항암제 부작용 방지, 뇌신경 및 세포 활성화, 신장 보호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1박스에 200달러짜리 녹용 홍삼 상황버섯은 149달러, 85달러짜리 안동 도라지 진액은 59달러에 특별 할인 판매한다. 도라지 진액은 감기, 기관지염, 천식, 치통, 설사 등에 효능이 있다.

6년근 강화홍삼은 125달러~159달러에, 청매실선물세트는 110달러~135달러에 세일한다.

체질개선 효과가 뛰어난 각종 탕도 부모님 선물로 안성마춤이다. 최근에는 젊은층들도 많이 찾고 있다. 자라대보탕, 흑염소중탕, 민물장어대보탕, 호박중탕 등이 한인들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가격대는 280달러에서 350달러 선이다.

여성용=여성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미용과 다이어트 제품. 요즘에는 끼니를 걸러 살을 빼는 것보다 적당한 운동과 함께 숙변 제거를 통해 건강미를 찾는 다이어트에 관심이 높다.

황금 매실 다이어트 플럼은 장내에 있는 찌꺼기를 제거해 몸 안에 있는 각종 노폐물을 제거해 건강한 몸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꾸준하게 복용하면 숙변이 제거되면서 6~10파운드를 줄일 수 있고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다이어트 풀럼은 6개월간 몸에 좋은 허브와 함께 숙성시킨 100% 과실제품으로 쫄깃쫄깃하고 새콤달콤해 누구나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 45개들이 알뜰형은 50% 이상 할인한다.

다이어트용으로 나온 즙도 요즘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식사 대신 복용하면 건강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살을 빼는데 좋다. 80포에 150달러.

사과식초 다이어트 ‘메타보슬림’도 젊은 여성들이 꾸준히 찾는 제품. 건강식품점 건강나라에 따르면 복용하기 좋게 캡슐 형태로 만들어진 메타보슬림은 각종 질병의 원인인 비만을 없애고 고혈압, 당뇨병,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플러싱 하은희의 선물하우스는 다어어트와 건강에 좋은 각종 전통차를 판매한다. 뽕잎차, 타타리메밀차, 감잎차, 민들레차, 궁정보이차 등으로 가격대는 9~15달러.

칠곡풍미선식은 찹쌀, 보리, 현미, 검정콩, 검은깨, 들깨, 율무 등 7가지를 섞어 만든 칠곡선식을 10일분은 12달러, 30일분은 45달러에 판매한다. 위궤양, 신장, 고혈압, 당뇨 등에 좋은 각종 선식은 55달러(45일분)다.

이외에 이롬생식은 새해를 맞아 이롬생식45 제품 한달치(30포)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쿠쿠믹서기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권택준 기자 tckwon@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