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문화행사 “연말이 즐거워”
* 교회연합성가제‘샌디에이고 교회연합성가제’가 지난 6일 한빛교회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로 3번째를 맞은 이날 성가제에는 소망교회, 연합장로교회, 씨월드침례교회, 팔로마한인교회, 연합감리교회, 한빛교회 등 6개 교회와 유스 엔 게디 현악합주단이 참가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각 교회 순서마다 목사들의 축하메시지를 필두로 장엄하고 아름다운 성가 2곡씩을 불렀고 150여명이 넘는 참가 성가대원 전체가 단상에 올라 헨델의 메시아 중 할렐루야를 합창해 200여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박수 갈채를 받았다.
* 칸타모레 합창단 공연
제12회 칸타모레 합창단 정기 공연이 지난 5일(토) 토리파인스 크리스찬 처치에서 열렸다.
‘크리스마스 & 뮤직’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공연에서는 스페인, 프랑스, 미국 등 전세계 각국의 캐롤과 성가곡 등 다양한 레파토리를 아름다운 하모니로 선사해 가족단위로 모인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또 플루트, 클라리넷, 피아노로 구성된 크레아트리오가 특별게스트로 나와 수준높은 연주도 선보였다.
* CJ갤러리 ‘11인전’ 개막
샌디에이고 CJ갤러리가 한해를 정리하는 의미로 마련한 ‘11인전’이 지난 5일 오프닝 리셉션을 갖고 시작됐다.
이날 오프닝 행사에는 미술 애호가들이 다수 참석해 유경하작가와 허만 코프 사진작가 등과 환담을 나누며 작품을 감상했다.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부담없는 수준에서 소장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전시회는 12월 한달간 지속된다.
* 화가 심미씨 갤러리 오픈
동양적 미스틱 심볼리즘을 즐겨그리는 화가 심미씨가 다운타운 인근에 새 갤러리를 오픈했다.
인디아 스트리트 상의 갤러리 ‘미심 파인아트’는 지난 4일 그랜드 오프닝 행사를 갖고 동료작가와 지역내 미술 애호가들에게 그 첫모습을 드러냈다. 이 갤러리에는 현재 은유적 내러티브를 담은 심씨의 작품 30여점이 전시돼 있는데 향후 다양한 전시 공간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주소:1943 India St. Little Italy SD
서정원 기자, 박석헌 인턴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