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불황탈출 유명 프랜차이즈] 빅 오 타이어(Big O Tires LLC)

타이어 교체 정기적비즈니스 꾸준한 편
자본 투자 오너십 인정…유닛당 필요 인력 8명
재향군인 프랜차이즈비 면제…유동 자금 필요

▷역사

1960년대 초반. 콜로라도 잉글우드 지역의 타이어 판매 업주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구매력을 높이고 비즈니스 파워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중이었다. 이들이 고민 끝에 내린 결론은 하나의 브랜드를 만들자는 것이었다.

드디어 1962년 '빅 오 타이어'가 창업됐다. 타이어뿐만 아니라 브레이크 얼라인먼트를 비롯해 웬만한 수리 아이템은 다 취급하고 있다.

같은 해 프랜차이즈를 선언한 빅 오 타이어는 효율적인 업소관리와 완벽에 가까운 수리 시스템으로 급성장하기 시작했다. 그 후 빅 오 타이어는 1996년 TBC 코퍼레이션이라는 투자회사에 매각됐다. 본사는 콜로라도 잉글우드에 있다.



▷가맹점 수

2008년 기준 미 전국에 509개의 프랜차이즈가 영업중이다. 캐나다에 1개가 있으며 본사 직영점은 13개다.

▷전망과 취급업무

자동차는 미국인의 발이다. 타이어는 자동차의 발이다. 타이어는 자동차 중심의 미국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빅 오 타이어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타이어 딜러십을 보유하고 있다.

미셀린 굿이어 BF굿리치 콘티넨탈 유니로얄 던롭 스미토모 요코하마 등 웬만한 브랜드는 다 취급하고 있다. 승용차 SUV 트럭 등 일반 자동차 타이어를 포함하고 있으며 골프 카트나 잔디 깎는 기계 ATV 등 특수 타이어도 판매하고 있다. 로테이션과 얼라이먼트 등 다양한 타이어 관련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일반적인 자동차 수리작업도 실시하고 있다. 서스펜션과 차체 스트러트 수리와 오일&필터 교환 브레이크 검사 등도 해준다. 못에 박힌 타이어 수리도 가능하다.

자동차 꾸미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최신 유행의 독특하고 럭셔리한 휠도 판매하고 있다.

타이어는 소모품이다. 시간이 지나면 교체시기가 다가온다. 한번 고객과 인연을 맺으면 그 고객은 또 다시 찾아오므로 비즈니스 전망은 밝은 편이다.

▷프랜차이즈 비용

프랜차이즈 비는 3만달러다. 계약기간은 10년이며 갱신이 가능하다. 로열티는 매출액의 6%다. 광고비는 5%다. 총 매상에서 11%가 본사로 들어간다.

▷창업 투자금액

업소 사이즈 및 지역에 따라 22만5800달러~54만3300달러가 소요된다. 투자비에는 장비와 초기 인벤토리 업소 디자인 및 공사비용이 포함되어 있다.

▷마진

총 매상에서 로열티와 광고비 인건비 렌트비 재료비 등을 공제한 금액이 순수입이다.

▷자격

특별히 요구되는 자격 조건은 없다. 비즈니스 경험이나 마케팅 능력만 갖추고 있으면 된다. 타이어 관련 업종에서 일해본 사람들은 비즈니스에 도움이 된다.

프랜차이즈 신청인의 순자산은 30만달러 이상을 필요로 한다. 유동성 현금자산은 10만달러 이상이다. 업소 건물을 구입해서 창업할 경우에는 60만달러의 순자산과 20만달러의 현금 자산이 있어야 한다.

▷교육

본사에서 4주 과정의 교육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로컬 프랜차이즈 지역에서도 2주간의 교육이 실시된다. 창업 후에도 인터넷이나 뉴스 레터 미팅 등을 통한 지원이 계속된다.

▷광고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갖춘 미디어 홍보나 지역적인 공동 광고가 있다.

▷기타

현재 프랜차이즈 오너의 33%는 두 개 이상의 유닛을 소유하고 있다. 한 유닛당 필요한 인력은 8명이다. 자본만 투자하는 오너십은 인정된다. 프랜차이즈 오너의 70%는 직접 운영에 참여하고 있다. 재향군인은 프랜차이즈비를 면제해 준다.

▷연락처

12650 E. Brianwood Ave. #2D
Englewood CO 80112
전화:800-622-2446
www.bigofranchise.com

박원득 부동산 전문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