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블랙프라이데이 일주일 앞으로 성큼···“더 일찍 열고, 더 많이 할인”

‘노스 조지아 아웃렛’ 하루 전날 밤 오픈
레녹스 등 대형 쇼핑몰은 오전 5시부터
소매업계 “그레이 프라이데이 될까” 우려

블랙 프라이데이(27일)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이날은 연중 소매업계의 가장 큰 성수기의 시작을 의미한다. 이날부터 크리스마스까지 이어지는 이 기간에는 보통 1억명 이상의 미국인이 쇼핑에 나서기 때문에 소매업계에는 둘도 없는 효자다.

그러나 경기침체로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작년에 이어 올해 블랙프라이데이도 ‘그레이 프라이데이’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문가들은 예상했다. 소매업계는 할인율을 파격적으로 높여서라도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어야 할 입장이다.

백화점이나 대형 유통업체들은 이날 자정이나 새벽 5시부터 영업을 개시한다. 새벽 특정 시간에 더 큰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깜짝 세일’을 하는 곳도 있어 소비자들의 필요에 맞는 쇼핑 전략이 필요하다.

▷대형 쇼핑몰·백화점= 메트로 애틀랜타 지역에 있는 레녹스 스퀘어 몰, 몰 오브 조지아 등은 이날 일제히 특별 세일에 나선다. 애틀랜타의 대표적인 쇼핑몰인 벅헤드의 레녹스 스퀘어 몰은 27일 오전 5시 영업을 개시해 오후 10시까지 연장 영업을 한다. 다음날인 28일에도 평소보다 이른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로 영업 시간을 늘렸다.

레녹스 스퀘어 몰에는 블루밍데일, 메이시스 등 대형 백화점, 브룩스 브러더스, 살바토레 페라가모, 까르띠에 등 고급 브랜드에서부터 캘빈 클라인, 자라 등 젊은층 사이에 인지도가 높은 상품 등 250여개 이상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매년 블랙프라이데이에는 ‘주차 전쟁’이 벌어질 정도로 쇼핑 인파가 몰리는 곳이다.

모든 업체들이 할인 세일에 나서지만 특히 구두판매점 보스토니안은 이날 오전 10시 전까지 신발 1켤레 구입 시 두 번째 신발은 50%할인 해준다. 패션 브랜드 게스도 이날 하루 최고 60%세일한다.

던우디에 있는 페리미터몰과 뷰포드의 몰오브조지아도 블랙프라이 데이 오전 5시부터 세일 행사에 들어간다. 둘루스와 로렌스빌 경계에 있는 디스커버밀스 쇼핑몰은 블랙프라이데이 자정부터 특별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아동용품 브랜드인 카터스 베이비스 앤드 키즈는 이날 최고 60%할인한다.

▷아웃렛, 26일 밤 오픈= 조지아주의 대표적인 아웃렛 몰인 도슨빌의 ‘노스 조지아 프리미엄 아웃렛’이 올해는 이례적으로 추수감사절 밤부터 블랙프라이데이 특별 세일에 들어간다. 매년 추수감사절 다음날 자정부터 ‘미드나이트 매드니스(Midnight Madness)’ 이벤트를 열고 있는 이 아웃렛 몰은 26일 오후 9시부터 부분적으로 영업을 개시한다.

이날 아웃렛 쇼핑의 장점은 이미 할인된 가격에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 명품 브랜드 코치는 밤 10시부터 문을 열어 특별 세일에 들어간다. 골프전문 브랜드인 애쉬워스 골프는 27일 오전 10시까지 하나 사면 하나를 공짜로 주고, 추가로 25%할인해준다. 버버리는 27일 오전 7시부터 오는 30일까지 일부 품목에 30~50% 할인해준다. 패션 잡화 브랜드인 콜한은 27일 자정부터 오전 8시까지 전 품목 최고 70%까지 할인한다.

▷유통업체 밤샘 영업= 블랙프라이데이 24시간 영업을 선언한 월마트는 산요 50인치 HDTV를 598달러, 매그나복스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78달러, 탐탐 네비게이터를 59달러, 아동용 잠옷을 3달러 등에 판매한다. 또 오는 21일부터 ‘밴드 히어로’ ‘DJ 히어로’ 등의 게임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40달러의 월마트 기프트 카드를 증정한다. 또 EZ베이크오븐 디즈니 프린세스 스쿠터 등 장난감도 60%까지 세일한다.

사무용품 체인인 스테이플스는 599.98달러에 판매하던 HP 노트북 컴퓨터를 299.98달러에, 219.99달러인 가민 누비 네비게이터를 119.99달러에 내놓았다. 스테이플스는 올해 처음으로 온라인에서도 오전 6시부터 오전 10시까지 블랙프라이데이 특별 판매를 실시한다. 디즈니 스토어도 27일 자정부터 영업 개시를 하고, 5달러 10달러 15달러짜리 제품을 선보인다.

이성은 기자
graceful@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