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생기면 먼저 에이전시에 연락을
크레딧 복구 실수막자
1. 크레딧 에이전시에 먼저 연락하지 않는다?= 잘못된 정보를 발견했을 경우 가장 먼저 할 일은 해당 리포트를 발급한 크레딧 에이전시 예를 들면 엑스페리언 트랜스유니언 에퀴팩스 등에 연락하는 것이다. 통계에 따르면 리포트에 나온 잘못된 정보 가운데 20% 정도는 에이전시에 연락후 쉽게 삭제되는 경우다.
2. 관련 기록을 유지하지 않는다?= 복구 작업을 일지로 유지하는게 좋다. 언제 무엇을 누구와 어떻게 했는지를 기록한다. 특히 전화통화시에는 상담원 이름과 일시를 반드시 기록해놓는다. 편지로 보낼때는 등기 우편을 이용하고 영수증 서비스도 신청한다. 크레딧 에이전시와 처음 연락시부터 이와 같은 기록은 유지한다.
3. 온라인만 이용한다?= 인터넷 시대지만 크레딧 관련 작업은 오프라인이 훨씬 유리하다. 대다수 크레딧 에이전시는 온라인으로도 요청할 수 있는데 내용이 복잡할 경우 온라인은 한계가 있어 바람직하지 않다. 특히 이름 소셜번호 주소 등으로 인한 오류 발생은 무조건 등기 우편을 이용한다.
4. 빠르게 잘 될 것이다?= 크레딧 기록이 전반적으로 안좋다면 빠르게 잘 고칠 방법은 없다. 크레딧을 어느 정도 복구하기 위해서는 최소 6개월에서 1년이 걸린다. 특히 파산 세금 문제 자녀 양육비 미지급 등으로 크레딧이 엉망이 됐다면 다른 일반적인 연체보다 복구는 훨씬 오래 걸린다.
5. 흐지부지 포기한다?= 처음으로 편지를 보내보고 답장을 받았다면 일이 쉽게 잘 진행된다고 느낄 수 있다. 그렇지만 생각하지 못했던 문제도 함께 발생할 수 있으므로 차근차근 하나씩 문의 및 요청하면서 따라가는게 바람직하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