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타운업소 심야 불법영업 위험 수위

'철퇴' LA시·경찰·시민 '삼각 공조'
주민의회서 주요 안건으로 다뤄 신고 포상금 등 대응방안 모색

LA한인타운내 불법 심야 영업 업소에 철퇴를 가하기 위해 LA시정부와 경찰 시민 단체가 삼각 공조 체제에 돌입했다.

지난 주말 노래방 앞에서 한인이 총격 피살되는 등 각종 강력사건이 타운내에서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불법 심야 영업으로 인한 부작용을 더이상은 묵과 할 수 없다는 판단에서다.

먼저 LA시가 칼을 뽑았다.

24일 LA시의회는 심야 영업으로 지난 1년간 3차례 적발된 타운 내 'F' 노래방에 대한 공청회에서 새벽 2시까지인 영업 시간을 밤 11시까지로 제한했다.



또 이 업소내 모든 방들을 없애라고 명령했다.

시관계자는 "영업 시간 단축과 노래방 내 방을 제거하라는 결정은 더 이상 노래방을 운영하지 말라는 것"이라며 "앞으로 심야 영업을 하다 적발된 업소들에겐 이처럼 강력한 규제가 뒤따를 것"이라고 결정 배경을 밝혔다.

LAPD 또한 불법 심야 영업 업소를 뿌리뽑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나섰다. 올림픽경찰서 풍기단속반(VICE)의 한 관계자는 "지난 6월과 22일 발생한 2건의 한인 관련 살인사건 모두 유흥업소 주변에서 발생한 것에 주목하고 있다"며 "게다가 현장에 출동한 수사관이 새벽 6시가 다 된 시간 노래방에 20여명의 손님이 있는 것을 목격한 이상 수사는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새벽 2시 이후 주류 판매가 이뤄지면 자연히 다른 범죄와 연결 될 수 밖에 없다"며 "정확한 단속 날짜와 시간을 밝힐 수는 없지만 가주주류통제국(ABC) 등 관련 기관과 합동으로 대규모 단속을 펼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시민단체들도 들고 일어섰다. 윌셔센터 코리아타운 주민의회(WCKNC)는 불법 영업 업소 신고 포상금 지급방안을 추진중이다.

하기환 WCKNC회장은 "다음달 주민의회 정기회의에서 불법 심야 영업 문제를 주요 안건으로 다룰 것"이라며 "불법 영업 업소에 대한 신고 포상금 제도를 비롯한 모든 대응 방안을 모색 중이다"라고 말했다.

또 하 회장은 "커뮤니티 차원에서 시민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한인타운의 이미지를 실추시키는 불법 영업을 막아야한다"며 "필요하다면 관련 기관의 협조를 요청하는 한편 지속적인 논의를 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LA한인타운내 깊이 뿌리내린 불법 심야 영업에 정부와 경찰.시민단체가 강력한 단속 방침을 밝힌 가운데 얼마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곽재민 기자 jmkwak@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