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홈 워런티 보험-2] 옵션, 기본 플랜 보험료 250달러선···옵션 더하면 100~200불 늘어

센트럴 에어컨 필터·녹 손상은 제외
지붕은 구조결함·채광창 수리 안돼

▲기본 플랜(지난주에 이어 계속)
*부엌 어플라이언스


부엌에 있는 오븐 레인지 마이크로 웨이브 등 주방용품의 원할한 작동에 영향을 미치는 것들은 다 수리대상이 된다.

그러나 주방용품의 액세서리들은 커버가 되지 않는다.

액세서리로는 주방용품을 고급스럽게 하기 위해 외부에 부착한 자기류가 있다. 이런 것들이 깨졌다면 수리대상이 안된다. 또 주방용품에 난 긁힘이나 구부러진 부분 도 수리대상에서 제외된다.

주방용품에 생긴 녹이나 손잡이 로울러 이동식 트레이 시계 어플라이언스 내부의 작은 전구 타이머 등도 커버가 안된다.

▲옵션 플랜
*센트럴 에어컨(전기작동)


에어컨 작동에 영향을 끼치는 것들은 모두 수리 대상이다. 용량 5톤이 넘지 않는 컴프레셔와 모터 등도 포함된다.

개스로 작동되는 에어컨은 보험 적용이 안된다. 콘덴서와 코일 하우징 패드 그릴과 서머 스타터 등 도 수리대상에 제외 된다.필터와 녹에 의한 손상도 보험 커버가 안된다.

*풀/스파 장비

땅위에 있는 수영장과 액세서리 파트 히팅 펌핑 여과장치는 수리 대상이다.

청소및 태양열 시스템 관리소홀로 인한 문제 점등은 제외된다. 수영장내의 전구나 조절 스위치 미관상 보기좋게 만든 액세서리 등은 커버가 안된다.

*세탁기

모든 파트와 작동상 문제가 되는 것들은 수리 대상이다.

타이머와 비누 분사기 필터 손잡이 등과 옷으로 인한 손상부분은 커버가 안된다.

*냉장고

일반적인 작동상의 결함은 수리 대상이다.

냉장고내의 랙과 선반 아이스 메이커 얼음 분쇄기 음료수가 나오는 곳과 이와 관련된 장비와 문짝은 커버가 안된다. 또 작동과 관계 없는 냉장고 내부 파트도 수리가 안된다.

*지붕

비가 올때 물이 샌다거나 오랜 세월로 인해 지붕에 결함이 생긴 부분에 대해 수리가 가능하다.

그러나 기와같은 지붕 조각이 빠져나감으로 인해 발생한 손상에 대해서는 커버가 안된다. 실내를 밝게 하기위해 만든 스카이 라이트도 수리대상에서 제외된다.

집의 실내 구조상 문제로 인해 지붕에 결함이 생겼다면 이것 역시 커버가 되지 않는다.

▲보험료

기본 플랜은 회사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250달러선으로 잡으면 된다.

옵션은 항목에 따라 비용이 책정되어 있으며 회사마다 요율이 다르다.

에어컨은 50~60달러선 지붕은 100달러 안팎 세탁기는 80달러 정도다. 수영장과 스파는 120달러~150달러다.

부엌 주방용품은 30달러정도 된다.

콘도나 타운 하우스의 홈 워런티 1년 보험료는 250달러 플러스 옵션으로 생각하면 된다. 에어컨을 추가한다면 320달러 미만으로 해결할 수 있다.

단독주택은 에어컨과 지붕을 넣는 것이 좋으므로 보험료는 450달러 선으로 잡으면 된다.

한 건물로 이루어진 4유닛은 800달러~900달러이며 아파트는 기본 보험료 250달러~300달러에 유닛당 180달러~200달러 정도를 추가하면 된다.

지붕은 유닛수에 따라 요금이 정해진다.

예를들어 단층 구조의 4유닛은 지붕 보험료가 400달러가 된다. 그러나 2층구조의 4유닛이라면 지붕밑에 2유닛이 있으므로 지붕 보험료는 200달러선이다.

홈 프로텍션회사는 한인및 미국인이 운영하는 업체가 있으므로 편리한 곳을 선정하면 된다.

박원득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