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티모어 인터내셔널 페스티벌···BBQ 경연대회·문화공연 등
1일과 2일
‘하나의 세계, 하나의 리듬, 하나의 볼티모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다민족 축제엔 한인들도 참여해 한국의 맛과 멋을 다른 소수민족과 주류사회에 알리게 된다.
메릴랜드한인회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축제장에 부스를 마련, 전통의상 및 다도, 서예 및 사군자 시범 등을 통해 한국을 소개한다.
한국의 전통을 알리는 문화공연은 1일 오후 4시로 예정됐다.
전통문화공연은 김상숙씨의 태극 부채춤을 시작으로 풍물패 한판의 신명나는 우리 가락 공연, 남스 태권도장의 태권도 시범 순으로 이어진다.
이와 함께 행사장 한켠에서는 올해 첫선을 보이는 다민족 바베큐(BBQ) 경연대회가 오후 3시에 시작된다. 종각 식당이 한인사회 대표로 참가, 불고기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터내셔널 페스티벌의 또다른 축인 제 5회 볼티모어 시장컵 축구대회도 이틀에 걸쳐 열린다. 축구대회에는 메릴랜드축구협회(회장 황상훈)가 중심이 되어 팀을 구성 출전해 카메룬, 이탈리아, 나이지리아, 브라질, 그리스, 세네갈 등 모두 15개국팀과 기량을 겨룬다.
허인욱 회장은 “한국의 문화를 다른 민족들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라면서 한인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장소: 1400 W.Cold Spring Ln., Baltimore, MD 21209
▷문의: 410-707-7088(김미셸),443-984-3652(제임스 곽 담당관)
허태준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