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정원의 '요리칼럼'] 국수 팟타이
쫄깃한 볶음국수 '감칠맛'
우리네 국수중에서 생면은 국물과 함께 주로 요리하지만 볶음국수로도 활용하면 그 면발의 생생하고 쫄깃함을 느낄 수 있는 훌륭한 국수요리가 완성된다.
쌀국수 대신에 생면과 소고기 그리고 각종 야채를 듬뿍 넣고 볶다가 눈치 못채게 살짝 넣은 피쉬소스가 두반장의 매콤한 맛과 어우러져 깊은 감칠맛으로 살아나는데 여느 까다로운 식도락가라도 그 입맛을 만족 시킬 수 있을 것 같다.
◇재료(2인분)
생면(생우동이나 자장국수) 400g 중국부추 100g 숙주 100g 빨강피망 1개 쇠고기(샤브샤브용) 200g 마늘(다진것) 1작은술 청주 1큰술 식용유 소금 후추가루 적당량
*양념
피쉬소스(액젓으로 대체 가능) 2작은술 굴소스 2작은술 두반장 2작은술 참기름 1큰술 라임쥬스 1큰술 설탕 1/4작은술
◇이렇게 만드세요
1. 부추는 4cm로 자르고 피망은 0.5mm로 채친다. 마늘은 다진다.
2. 국수는 끓는물에 표준시간만큼 삶는다.
3. 조미료는 그릇에 모두 섞어둔다.
4.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마늘을 볶아 향이 나면 쇠고기를 넣어 익힌다가 청주를 뿌린다. 피망과 부추 그리고 숙주를 함께 넣고 소금 후추가루로 마무리한다.
5. 삶아 건져낸 국수를 4의 팬에 넣고 섞어둔 양념를 부어 골고루 간이 스며들게 한 다음 불에서 내린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