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그가 살던 집·공연하던 곳···마이클 잭슨, 당신의 발자취를 따라가 봅니다

웨스트우드, 욕실 13개·영화관 갖춘 초호화 주택
그래미 뮤지엄, '스릴러' 의상 등 전시…추모전 열려

한 달이 돼 가건만 여전히 팬들의 마음속에는 ‘팝의 황제’를 떠나 보내지 못하고 있다.

전 세계인의 팬으로 살아온 인생이지만 LA는 여전히 그의 주활동 무대요, 그의 왕국 네버랜드도 샌타 바버러로 LA의 생활권에 있다. LA에는 그가 세상과의 인연의 끈을 놓은 저택에서부터 그가 남긴 발자취가 무수히 많다. 이번 주말 그의 ‘문워크’를 좇아 떠나보자.

◆ 그래미 뮤지엄(다운타운)

마이클 잭슨은 생전에 13개의 그래미상을 받았다. 지난 해 12월 초 개관한 이곳엔 그래미에 관한한 없는 것이 없을 정도로 전시규모가 엄청나다.



그를 추모하는 특별전이 열리고 있다. 3층 전시실에는 그의 대표적인 의상들이 전시돼 있는데 7벌의 재킷중에는 앨범 '스릴러'에 나오는 옷도 있다.

이외에 그의 트레이드 마크 격인 그의 장갑도 볼 수 있다. 개관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입장료는 9월 말까지 10달러.(원래 가격은 14.94달러)

▷주소;800 W. Olympic Blvd. Ste. A245 Los Angeles

◆ 명성의 거리(할리우드)

마이클 잭슨의 '별'은 차이니즈 극장(6927 Hollywood Bl.)앞 보도에 있다. 그를 추모하는 팬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으로 일약 할리우드 최대의 명소로 떠올랐다.

그가 그룹으로 활동했던 '잭슨5'의 별도 바인(Vine) 스트리트와 선셋(Sunset) 불러바드 만나는 곳에 있다.

같은 분야에서 두개의 별을 받기는 그야말로 '하늘의 별따기'.

◆ 스테이플스 센터(다운타운)

그가 세상을 떠나기 불과 이틀 전에 그가 재기 공연의 리허설을 한 곳이자 그의 대규모 추모식이 열린 곳이다. 그의 추모식을 TV로 지켜 본 전 세계의 팬들이 기억하는 곳이다.

▷주소;1111 S. Figueroa Street Los Angeles

◆ 웨스트우드 저택

샌타 바버러의 네버랜드에서 LA 최고의 부호들이 밀집해 있는 웨스트우드의 홈비 힐스(Holmby Hills)의 이 저택으로 옮겨와 이곳에서 유명을 달리했다. 침실 7개 욕실 13개 영화관과 연회장 미용실 등이 완비된 초호화 저택이다.

▷주소;100 North Carolwood Drive Westwood

◆ 왁스 뮤지엄(할리우드)

유명인들을 실물 크기의 인형으로 재현해 놓은 왁스 뮤지엄은 할리우드의 관광명소다.

당연히 이곳에 마이클 잭슨의 인형이 전시돼 있다.

언젠가 마이클 잭슨이 네명의 보디가드와 함께 자신의 인형을 보러 들렀는데 자신의 인형을 보고 자기보다 더 잘 생겼다고 말하기도 했다고 한다. 주 7일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개관한다. 입장료는 어른 12.95달러. 5~12살까지는 5.95달러

▷주소;6767 Hollywood Blvd. Los Angeles

이 외에도 마이클 잭슨이 수립한 기네스 세계기록들을 전시하고 있는 기네스 뮤지엄(할리우드) 그의 전설적인 앨범 'Off the Wall' 'Thriller'을 녹음한 웨스트레이크 오디오 스튜디오(웨스트 할리우드) 아프리카의 굶주린 아이들을 돕기 위한 기획 앨범 'We are the World'를 녹음했던 A&M 레코드(할리우드) 등도 들러볼 만 하다.

백종춘 기자 jcwhite100@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