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2009 취업박람회] VA 고용위원회 정보센터, VA 고용 정보 한눈에···500개 업체서 채용중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직종의 구인 현황을 한눈에 알아보려면 버지니아 고용위원회(Virginia Employment Commission)의 부스에 관심을 둘 필요가 있다.

버지니아 고용위원회는 웹페이지(http://www.vec.virginia.gov)를 통해 주내 구인 희망 업체들의 정보를 상세히 제공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구직 현황 제공 뿐 아니라 개인이 실업자 등록을 하고 구직 활동을 직접 벌일 수도 있다. 업체들은 구인 등록을 할 수도 있다.

이곳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직종과 관련, 카운티 등 지역별 확인이 가능하다. 22일 현재 페어팩스 카운티의 경우 500개 넘는 기관과 업체 등에서 직원을 채용하고 있다.

직종별 구인 현황을 보면 건축회사 기술자, 병원 의료진, 제과점 운전기사, 컴퓨터 프로그래머, 학교 재무관리 직원, 대학 도서관 사서, 치과병원 매니저, 시큐리티 가드, 예산 분석가 등 다양하다.



항목별 구인 직책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기본적인 급여 사항도 공개된다. 구체적인 이용방법이나 자세한 내용은 박람회장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번 박람회에서는 버지니아에서 비즈니스를 창업하기 원하는 예비 사업가들에게 유용한 정보도 제공된다.

북버지니아 한인회에 참여하고 있는 한상준 변호사는 25일 상시 무료 법률상담과 함께 오후 1시 15분~오후 2시 별도의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 변호사에 따르면 회사를 설립할 경우 주식회사(Corporation), 유한회사(Limited Liability Company), 합자회사(Partnership) 등의 형태가 있지만 주식회사가 가장 많이 이용된다. 주식회사는 회사의 지분을 주식 형태로 발행하고 회사 주주는 유한 책임을 부담한다.

유한회사도 회사 멤버들이 유한책임만을 지며 세법상 이익이 있다. 합자회사는 동업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운영을 담당하는 제너럴 파트너는 다른 회사들과 달리 무한 책임을 지게 된다.

매입하는 비즈니스가 쇼핑센터 등에 위치한 경우 건물운영회사(Management Company)와 임대 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이 경우 기존의 계약을 양도받을 수 있다. 이때 건물운영회사는 임대인이 지속적으로 렌트를 잘 낼 수 있는지 여부를 가장 중요하게 확인한다.

비즈니스 계약시 주의할 점은 반드시 서명 전 변호사 등의 전문가와 상담이 필요하다는 것. 계약서에 서명하고 난 뒤 변호사를 찾는 경우도 있지만 일단 서명을 하면 계약서상의 문구를 수정하기가 상당히 어렵다. 전문가 조언을 받으려면 계약서의 서명은 미루는 것이 좋다.

비즈니스는 그 종류에 따라 여러 가지 정부의 허가사항이 필요하다. 비즈니스 등록, 식당 위생 등록, 소방서 안전절차 등이 일반적이다. 여기에 주류 등을 취급하는 경우 ABC 면허 등을 취득해야 한다. 회계사, 변호사, 보험, 교육시설 등은 각 해당 기관에서 발행하는 자격 면허 등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천일교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