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 시청자도 컨버터 있으면 한국어 채널 모두 본다
중앙일보 '컨버터' 무료 증정 이벤트 열기
-DTV 컨버터가 필요한 경우는.
"구형(아날로그 방식) TV를 사용하는 가정은 반드시 필요하다."
-DTV 컨버터만 있으면 디지털방송을 볼 수 있나.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아날로그 방식의 구형 TV 보유자중 케이블과 위성TV 서비스를 이용치 않는 시청자는 지역에 따라 또 TV 설치 장소에 따라 디지털 안테나가 필요하다. 디지털 안테나는 40~150달러까지 다양하다."
- DTV 컨버터 연결하는 방법은.
"옥외나 실내용 디지털 안테나에 연결된 동축 케이블을 컨버터 뒷면의 안테나 입력(Antenna In)에 꽂고 TV출력(TV Out)의 동축 케이블을 TV의 안테나 입력에 꽂으면 된다."
<그림참조>
-케이블과 위성TV를 보고 있는데 한국어 채널 7개중 SBS와 KBS만 볼 수 있다. 다 볼 수 있는 방법은.
"케이블과 위성TV 시청자는 이들 회사가 전송해주는 채널만 시청 가능하기 때문에 한국어 채널 7개중 일부만 보게 된다. 이럴 경우 사용중인 TV에 안테나 입력 단자가 2개인 경우 한 곳은 케이블이나 위성TV를 연결하고 또 다른 안테나 입력단자에 디지털 안테나를 연결하면 된다.
그러나 대부분의 TV 안테나 입력 단자가 하나 밖에 없어 외부 입력단자를 이용해야 한다. 이 경우엔 TV방식에 상관없이 DTV 컨버터를 이용해 외부입력단자에 영상과 음성 단자를 연결하면 DTV 방송을 즐길 수 있다."
-무료로 배포하는 DTV 컨버터는 믿을만 한가.
"현재 결정된 2종류의 DTV컨버터 모두 정부에서 정식으로 인증 받은 제품이다."
-쿠폰신청 대행은 무료인가.
"중앙일보와 한아캡션이 함께 하는 DTV 컨버터 쿠폰신청은 무료다. 영문성명과 거주지 주소를 전화(213-368-2600 213-985-3345)나 팩스(213-368-2698 949-856-4530)로 적어 보내면 된다. 단 신청기간이 31일에 마감되기 때문에 마감일전에 반드시 신청해야 한다."
-쿠폰 사용은 언제까지 가능한가.
"쿠폰은 보통 3개월간의 유효기간이 있다. 이에 따라 7월31일에 신청하는 경우 10월말까지 사용 가능하다."
-유효기간이 만료된 쿠폰을 갖고 있는데 재신청 가능한가.
"만료된 쿠폰을 보유한 가정은 다시 신청 할 수 있다. 신청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다."
-한주소에 여러 이름으로 신청이 가능한가.
"거주지 주소에 한 명의 이름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다. 만약 한 주소에 아버지와 아들이 같이 산다면 거주자중 한명의 이름으로 1회만 신청 가능하다. 중복신청은 안된다."
진성철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