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케이블 시청자도 컨버터 있으면 한국어 채널 모두 본다

중앙일보 '컨버터' 무료 증정 이벤트 열기

컨버터 사용법과 한국어 방송 시청 등 독자들이 가장 많이 문의하는 질문들에 대해 한아캡션의 유진희 사장(사진)으로 부터 답을 들어 본다.

-DTV 컨버터가 필요한 경우는.

"구형(아날로그 방식) TV를 사용하는 가정은 반드시 필요하다."

-DTV 컨버터만 있으면 디지털방송을 볼 수 있나.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아날로그 방식의 구형 TV 보유자중 케이블과 위성TV 서비스를 이용치 않는 시청자는 지역에 따라 또 TV 설치 장소에 따라 디지털 안테나가 필요하다. 디지털 안테나는 40~150달러까지 다양하다."

- DTV 컨버터 연결하는 방법은.

"옥외나 실내용 디지털 안테나에 연결된 동축 케이블을 컨버터 뒷면의 안테나 입력(Antenna In)에 꽂고 TV출력(TV Out)의 동축 케이블을 TV의 안테나 입력에 꽂으면 된다."

<그림참조>

-케이블과 위성TV를 보고 있는데 한국어 채널 7개중 SBS와 KBS만 볼 수 있다. 다 볼 수 있는 방법은.

"케이블과 위성TV 시청자는 이들 회사가 전송해주는 채널만 시청 가능하기 때문에 한국어 채널 7개중 일부만 보게 된다. 이럴 경우 사용중인 TV에 안테나 입력 단자가 2개인 경우 한 곳은 케이블이나 위성TV를 연결하고 또 다른 안테나 입력단자에 디지털 안테나를 연결하면 된다.

그러나 대부분의 TV 안테나 입력 단자가 하나 밖에 없어 외부 입력단자를 이용해야 한다. 이 경우엔 TV방식에 상관없이 DTV 컨버터를 이용해 외부입력단자에 영상과 음성 단자를 연결하면 DTV 방송을 즐길 수 있다."

-무료로 배포하는 DTV 컨버터는 믿을만 한가.

"현재 결정된 2종류의 DTV컨버터 모두 정부에서 정식으로 인증 받은 제품이다."

-쿠폰신청 대행은 무료인가.

"중앙일보와 한아캡션이 함께 하는 DTV 컨버터 쿠폰신청은 무료다. 영문성명과 거주지 주소를 전화(213-368-2600 213-985-3345)나 팩스(213-368-2698 949-856-4530)로 적어 보내면 된다. 단 신청기간이 31일에 마감되기 때문에 마감일전에 반드시 신청해야 한다."

-쿠폰 사용은 언제까지 가능한가.

"쿠폰은 보통 3개월간의 유효기간이 있다. 이에 따라 7월31일에 신청하는 경우 10월말까지 사용 가능하다."

-유효기간이 만료된 쿠폰을 갖고 있는데 재신청 가능한가.

"만료된 쿠폰을 보유한 가정은 다시 신청 할 수 있다. 신청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다."

-한주소에 여러 이름으로 신청이 가능한가.

"거주지 주소에 한 명의 이름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다. 만약 한 주소에 아버지와 아들이 같이 산다면 거주자중 한명의 이름으로 1회만 신청 가능하다. 중복신청은 안된다."

진성철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