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라티노 더 몰려 커뮤니티간 '화합의 장'

골다공증.허리 검사 인기

○…건강박람회를 찾은 50대 이상의 중년 참가자들에게는 골다공증 허리 전립선암 검사 등이 최고 인기였다. 이들 부스에는 행사 내내 긴줄을 이루며 자신들의 건강을 검사하기 위해 함께 온 일행들과 관련정보 팜플렛을 꼼꼼히 살펴보고 진지한 대화를 나누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인-라티노 어울려 공연

○…미리 준비된 다양한 공연과 함께 라티노 커뮤니티와 한인 커뮤니티간의 축제의 한마당이 펼쳐졌다. 한 행사 관계자는 "당초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행사장을 찾아 놀랐다"며 "더구나 한인들보다 라티노 참가자들이 더욱 많은 것 같았으며 양 커뮤니티가 함께 어울려 공연을 즐기고 건강상담을 받는것이 매우 보기 좋았다"고 전했다.

인구센서스국 열띤 홍보

○…"한인 여러분! 인구조사에 꼭 참여합시다." 건강박람회라고 해서 단지 건강관련 부스만 있는것은 아니었다. 이날 연방인구센서스국도 박람회에 참여해 오는 2010년 인구조사를 위한 홍보에 목소리를 높였다. 센서스국 제니 추 디렉터는 "오늘처럼 많은 한인들이 모이는 행사에 이를 홍보하기 위해 참가하게 됐다"고 말했다.

자원봉사자 200여명 투입

○…무엇보다 이번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되는데 있어 수고한 자원봉사자들은 무려 200여명에 이른다. 나성중앙교회 청년부를 비롯해 미주한인봉사단 등 젊은 청년들은 주말인데도 불구하고 봉사현장으로 직접 나와 '이웃사랑'을 몸으로 실천하기도 했다.

"페이스페인팅 재밌어요"

○…아이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행사장 한켠에는 얼굴에 그림을 그려주는 '페이스 페인팅(face painting)' 이벤트가 마련돼 아이들에게 행복과 웃음을 전해줬다. 우승연(38.다우니)씨는 "단순히 건강관련부스들만 있을줄 알았는데 막상 와보니 공연 등 볼거리가 많아 좋았다"며 "무엇보다 페이스페이팅은 자녀들이 너무 좋아해 내년에도 가족단위로 또 와도 될것 같다"고 말했다.

날씨도 호응 오후엔 화창

○…행사가 열린 6일 오전에는 약간의 비와 함께 흐린 날씨가 이어졌지만 정오가 되면서 화창한 날씨와 함께 시원한 바람이 이번 행사를 반겼다. 김훈섭(64.LA)씨는 "무료 건강검진을 위해 행사를 기다렸는데 아침에 보니 날씨가 너무 좋지 않아 행사가 취소되지는 않을까 걱정했었다"며 "하지만 오늘 날씨도 좋고 시원한 바람 때문에 각 부스를 돌기에 덥지 않아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각종 건강보조식품 배포

○…건강박람회인 만큼 역시 건강제품관련 부스도 설치돼 눈길을 끌었다. 특히 농협 고려인삼 한삼인측은 무료 고려인삼액을 나눠주며 지나가는 참가자들에게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이와함께 남성건강보조식품인 '카붐'측도 관계자들이 나와 현장에서 준비된 선물 등을 나눠주기도 했다.

돋보기 300여개 금세 동나

○…이날 가장 긴줄을 이뤘던 부스는 1001 안경원의 '무료 돋보기 안경 나눠주기' 이벤트 였다. 1001안경원은 7종류의 돋보기를 준비해 간단한 시력검사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이를 무료로 나눠줬다. 1001안경원 제이크 조 매니저는 "300개를 준비했는데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찾아 모자랄 것 같다"며 "눈이 어두워 가까이 있는 책을 읽기 힘든 분들을 위해 이와같은 이벤트를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응급시 대책 책자 나눠줘

○…건강박람회에 소방관들이 나타났다. 이날 행사장에는 LA시소방국(LAFD)의 소방대원들이 나와 응급상황시 필요한 대책 등의 내용이 담긴 한국어 책자를 참가자들에게 나눠주며 활발한 홍보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