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칼럼] 앤도우브로우 리프트 성형
피터 리/웨이브 성형외과 원장
하지만 요즘과 같이 늙음의 가치를 받아들이는데 있어 사람들의 마음이 인색해져 가는 세상에서 많은 중년층들은 점점 자신의 주름살을 적나라하게 드러내는데 대해 갈수록 부담을 느끼고 있는 추세이다.
이마의 피부가 쳐지면 당연히 이마에 주름이 생겨서 나이가 들어 보이며 인상도 강해 보이게 된다. 또한 눈썹부위와 눈꺼풀도 함께 쳐져서 눈꺼풀이 눈을 가리게 됨으로 시야에 장애가 오고 답답한 눈매를 갖게 된다.
이런 경우 눈꺼풀 쳐짐과 이마 주름을 동시에 해결해야 하는데 이것은 단순히 상안검 성형술만으로 부족하다. 눈꺼풀이 쳐졌다고 생각하는 대부분의 경우 실제 눈꺼풀이 쳐진 정도는 약 30% 정도며 오히려 70%가 이마 주름이 그 근본 원인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쳐진 이마와 쳐진 눈꺼풀을 동시에 당겨 올리는 수술법이 필요한데 이것이 브로우 리프트(Brow Lift)이다.
기존 브로우 리프트 수술은 한쪽 귀 앞뒤에서 시작하여 다른 쪽 귀까지 절개를 길게 해야 했다.
긴 흉터가 남을 뿐 더러 출혈과 정수리 감각이상과 부자연스러움이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 개발된 엔도브로우 리프트(Endobrow Lift)는 이러한 기존 수술법의 단점을 상당 부분 보완한 최신 수술법으로써 절개선이 짧아 흉터가 적고 통증이 거의 없으며 수술 후 신경과 감각이 잘 보존되어 머리 피부의 감각 손실이 없다.
또한 출혈이 적고 붓기가 빨리 가라앉아 일상생활 복귀가 빠르다. 특히 엔도 타인으로 늘어진 피부를 이마 뼈에 단단히 고정하므로 그 효과가 아주 오래가는 장점이 있다.
엔도 타인은 시술 후 약 6개월 후에는 자연 소멸되기 때문에 이마의 근육과 피부를 새로운 자리에 고정 시키는데 있어 훨씬 안정적으로 작용한다.
엔도브로우 리프트는 머리카락 안쪽의 두피에 5군데 정도의 절개를 하고 내시경 장비를 이용하여 이마와 눈썹 밑의 조직을 박리하여 위로 당겨 펴는 방법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눈에 보이는 흉터 하나 없이 자연스럽게 이마와 미간 주름을 펴면서 늘어진 눈꺼풀 피부 또한 잘라내지 않아도 될 정도로 펴지게 된다.
이처럼 앤도우브로우 리프트는 이마 주름 개선 효과뿐만 아니라 내려온 눈썹도 젊었을 때의 모습처럼 시원하게 올라가는 등 한 번에 여러 가지 효과를 볼 수 있는 아주 뛰어난 수술 방법이다.
▷문의 :213-383-4800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