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유지희의 부동산 가이드] 돈 절약-홈워린티(Home Warranty) 들어두기

탑프로 리얼티 대표

요즘 몇 일 갑작스런 무더위로 에어컨디션을 사용하신 분들이 많아 졌을 것이다.
한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에어컨디션이 다행히 작동이 잘 된다면 문제 없겠지만,
갑작스런 무더위에 작동되지 않은 에어컨디션 때문에 당혹해 하시는 손님들의
문의 전화를 받곤했다.

집을 구매했을 당시 바이어 에이전트가 한번 즈음 권했을 홈 워런티. 매년 재 구입하는 것을 잊어버려서, 아니면 집에 아무 이상이 없는 것 같아서, 또는 일년에 400정도 되는 돈을 절약하기 위해서 중단하신 분들은 다시 재 구매 하시기를 권유한다.

일년에 400불을 아끼려다 몇 천불의 돈을 써야하는 낭패를 당하기가 쉽다. 집 상태나 연도 수에 상관없이 언제라도 집 소유자는 누구라도 들을 수 있는 홈 워런티는 일년에 비용이 $350-$450 정도 이다.



각종 전자 기기 어플라이언스(Oven, Refrigerator, Built-in-Microwave, Garbage Disposal, Dishwasher, Clothes Washer & Dryer)를 포함해서 히팅 및 에어콘시스템, 배관, 온수, 전기 문제를 커버한다.

홈 워턴티는 회사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위의 대부분은 커버가 되는 아이템들이다. 디덕션은 회사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50달러에서 100달러 정도이고 인건비(Labor Charge)는 물론 부품값도 따로 내지않는다.

디덕션만 내면 위의 아이템은 수리를 해주고 고치지 못하면 경우에 따라 새것으로 교체할 수 있는 금액을 물어주거나 새것으로 교체를 해준다.

홈워런티를 제공하는 회사들은 다음에 나열된 웹싸이트에 들어가면 자세한 정보와 등록을 할 수있다.

20-10 Home Warranty: www.2-10.com

HMS : www.hmsprotection.com

AHS :www.ahswarranty.com

위의 회사들이 대표적인 회사들이고 믿음이 가는 회사들이다. 지붕이 커버되는 회사도 있으니 웹싸이트를 방문후 잘 결정하고 웹싸이트에 들어가서 등록하는게 번거롭다면 부동산회사에 문의를 해보면 대신 등록 해줄수있다.

일단 홈 워런티를 들고 나서 이용 시 주의 할 점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보험을 들기전 발생된 문제는 (Existing problem )커버가 안 된다.

2. 만약 식기 세척기가 고장 났다고 했을 때 급하다고 먼저 기술자를 불러 수리를 한 후 워런티 회사에 전화를 하면커버가 되지 않는다.

일단 홈워런티 회사에 연락해서 그 회사에 속해있는 컨트렉터 (Contractor)전화번호와 컴펌(Confirmation Number) 번호를 받아야한다. 그리고나서 해당 컨트렉터 회사에 전화해서 문제를 설명하시고 약속날짜를 받는다.

수리한 후 디덕션 금액만 주면 된다. 현금으로 주지 말고 수표에 홈 워런티 회사에서 받은 컨펌번호를 꼭 기입해둔다.

(수리 후 나중에 같은 문제가 발생 했을 시 디덕션 두 번 줄 필요가 없다.)

3.가령 욕조에 물이 새고 쓰레기 처리기(Garbage Disposal)가 고장 났다면 두 번 전화하지 말고 한번의 컨펌 번호만 받으면 같은 배관(plumbing) 문제이므로 한 컨트렉터만 부르면 되고 한 번의 디덕션만 내면 되므로 돈 절약이 된다.

갑자기 에어콘이 작동되지 않는다면 그 수리비용도 만만치가 않다. 일년에 적은 비용으로 큰돈 나가는 것을 예방하자.

▷문의: 301-762-4989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