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건강 칼럼] 갸름한 얼굴 선, 레이저로 흡입·절제해 지방 제거

피터 리/웨이브 성형외과 원장

여자라면 누구나 작고 갸름한 계란형의 얼굴을 갖고 싶어할 것이다. 얼굴의 윤곽을 이루는 구조물에는 여러 가지 요소가 있다. 따라서 통통한 얼굴 살을 빼고 싶어하는 사람들도 그 살이 어떤 살이냐에 따라 다양한 수술법이 활용된다.

예를 들어 얼굴의 골격을 이루는 뼈가 발달한 사람이라면 사각턱이나 광대뼈 수술 같은 안면 윤곽 수술을 해야 하지만 턱을 감싸고 있는 근육이 발달하여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라면 간단하게 근육을 줄여주는 보톡스 주입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반면에 턱선과 볼에 살이 많은 경우 턱선 위주로 지방제거를 하고 볼살 지방 주머니를 같이 제거하게 된다.

얼굴과 목은 많은 양의 지방을 빼기는 어려운 부위이지만 얼굴 골격에 비해 지방이 많은 경우라면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볼살과 턱살 그리고 턱에서 목으로 넘어가는 이행부의 살들은 얼굴선과 목선을 좌우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써 이 부위에 살이 많은 사람들은 광대뼈나 사각턱 수술로는 별 도움을 받을 수가 없고 대신 지방흡입 수술을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얼굴 선이 갸름하고 목이 길어 보이도록 하려면 얼굴과 목선을 이루는 지방을 흡입 또는 제거하는 수술을 받아야 하는 것이다.

얼굴과 목의 지방흡입을 위해서는 흡입관을 삽입하기 위한 작은 절개가 필요하다. 볼과 목의 지방은 주로 귓볼 아래에 작은 절개를 넣고 턱밑 살을 빼기 위해서는 턱끝 아래에 주름진 곳에 절개를 하게 된다.

그리고 다른 부위의 지방흡입과는 달리 주로 주사기를 이용해 낮은 압력으로 지방을 흡입하거나 초음파를 이용하여 조심스럽게 시술해야만 하는데 그 이유는 얼굴에는 표정을 짓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신경들이 지나가기 때문이 이러한 신경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또한 출혈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초음파의 힘을 이용하거나 낮은 압력으로 지방을 흡입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레이저 지방흡입을 이용하여 얼굴과 목의 지방 제거를 더욱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되었다.

레이저 지방흡입 방식은 수술시 절개 부위의 크기도 2~3mm 정도로 아주 작을 뿐만 아니라 신경 조직의 손상이나 과다 출혈과 같은 위험적 요소를 획기적으로 개선시켜 안면부의 신경 조직이나 근육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 함으로써 안전하게 시술을 할 수 있으며 또한 그 효과 면에 있어서도 아주 뛰어난 결과를 나타내고 있는 최신 수술법이기 때문이다.

볼살의 경우에는 그 위치에 따라 직접 절제하여 제거가 가능한 '협부지방'과 지방흡입 수술로 제거가 가능한 '피하지방'으로 나눌 수 있다.

협부지방은 덩어리를 이루어 협부근이라는 볼의 근육에 싸여 있는데 입안으로 작은 절개를 넣어 협부근 안쪽에 있는 지방 덩어리를 제거한다. 수술을 통해 통통한 볼살을 흉터 없이 줄여줄 수 있으며 붓기도 금방 빠지게 되어 회복이 빠른 편이다.

▷문의: 213-383-4800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