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미국 TV '한글 자막' 으로 보세요···연방정부 인정 한아캡션 컨버터 인기

한국어 방송 등 60여개 채널 시청가능

다음 달 17일부터 전면 시행되는 디지털 방송 시대를 앞두고 한글자막 기능을 갖춘 한아캡션 컨버터에 대한 OC한인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한아캡션’(대표 진 유)은 한국의 한아미디어가 일본 NHK 자회사인 MICO와 합작해 설립한 회사다. 이 회사가 판매하는 ‘DSP6500C’는 연방정부가 인증한 유일한 한글자막 지원 컨버터다.

한아캡션은 이 컨버터를 자사 웹사이트(www.hanacaption.com)를 통해 판매중이며, 온라인 거래에 익숙치 않은 한인들을 대상으로 가든그로브의 휴대폰 업소 이지컴(대표 스티븐 박)을 통해서도 팔고 있다. 이 컨버터를 장착할 경우 한국어 방송채널 4개를 포함, 40~60여 개 채널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한국어 방송 채널은 24시간 방송하는 MBC-D(18.3)와 SK-D(44.3), 저녁 시간대에 방송하는 KTAN(18.1)과 KBS 아메리카(44.3) 등이다. 내년 1월부터는 외국어 자막 기능이 지원되는 KNBC 뉴스 등 미 주요 방송사 프로그램을 한글자막과 함께 볼 수 있다.

지난 해 12월 중순부터 컨버터 판매를 시작한 이지컴의 스티븐 박 대표는 “하루 구매자는 20명 정도지만 문의전화는 100~150통이 걸려온다”고 말했다.

그동안 한아캡션 컨버터 판매를 대행하던 OC한인회(회장 정재준)는 지난 연말 컨버터 관련 일체의 업무를 이지컴에 이관했다.

다음 달 디지털 방송이 전면 시행되면 아날로그 TV를 보유한 가정에서 컨버터와 TV 안테나를 설치하지 않을 경우 방송 시청이 불가능해 진다. 케이블 TV나 위성방송 시청자는 방송국측이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전환해 송출하기 때문에 아날로그 TV로도 방송 시청이 가능하다.

▷쿠폰신청 서둘러야=연방정부는 체류신분에 관계없이 신청가구 당 2장까지 40달러짜리 쿠폰을 선착순 배포하고 있다. 웹사이트(www.dtv2009.gov) 또는 한국어 전화(213-985-3345)로 쿠폰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마감일은 3월31일이지만 관련 예산이 소진될 수 있으므로 빨리 신청할 수록 좋다.

안테나의 경우 웹사이트(www.antennaweb.org)에 거주지 주소를 입력하면 안테나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감도가 나쁘면 실내용 대신 실내 증폭형 또는 실외용 안테나를 설치해야 한다.

이지컴은 컨버터(쿠폰 제시 후 세금 포함 26.50달러)와 함께 가격 대비 효과가 높다고 한아캡션측이 판정한 필립스 실내 안테나를 33.50달러에 팔고 있다. 한아캡션 웹사이트에서 컨버터를 구입할 때 가격은 19.99달러(세금과 우송료 별도)다.

▷문의: (714)590-6100 이지컴

임상환 기자 limsh@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