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시아의 유로파 푸드] 투나 타르타르와 바삭한 감자
바삭한 감자 위에 맛깔난 참치 조각
한번 먹고는 그 맛을 잊지 못해 들릴 때마다 그 에피타이저만 먹었던 생각이난다.
아주 바싹하게 튀긴 감자에 연어를 얹어서 먹는 요리로 튀김보다 오븐에 바삭하게 굽고 연어보다는 참치를 사용해서 그 맛과 향을 살린 '투나 타르타르와 바삭한 감자(Tuna Tartare on potato crisps)'를 소개한다. 간단하고 보기도 좋아 와인이나 칵테일이랑 잘 어울린다.
특히 부드럽고고 향이 진하지 않은 '시라(Syrah)'종류의 와인을 곁들이면 좋다.
■신시아는…
푸드 전문가로 1999년 뉴욕대 경영학과 졸업후 프랑스 ‘Le Cordon Bleu’에서 프랑스 요리를 배웠다. 그 후 미국에서 식당관련 업종에서 종사하다가 현재는 요리 케이터링 업체인 ‘Le Poiema’ 대표로 있다.
◇만드는 법
▶재료: 큼직한 루셋감자 하나, 식용유 약간, 참치 스테이크 1파운드, 디종겨자 두 큰술, 사워크림 한 큰술, 적양파 두 큰술 , 케이퍼(Capers)두 큰술, 올리브오일 약간, 이탈리안 파슬리.
1.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얇게 썬다. (슬라이서 사용)
2. 오븐은 300도로 예열한다.
3. 베이킹 접시에 실리콘 종이 (Parchment Paper) 를 깔고, 준비한 감자를 식용유를 살짝 발라 서로 비벼, 그릇에 깔고, 소금·후추로 밑간한다.
4. 오븐에서 40~50분 구워준다. 이때 자주 뒤집어주면 양끝이 말려드는 것을 막을 수 있다.
5. 구워진 감자는 페이퍼 타올에서 기름을 빼고 식힌다.
6. 참치는 작은 깍뚝썰기하고 (살짝 구워도 괜찮다)
7. 볼에 겨자+사워크림+양파+케이퍼+올리브오일+소금·후추를 넣고 섞는다.
8. 7에 깍뚝한 6을 넣어 섞고, 다진 파슬리를 넣어 가볍게 섞어 냉장고에서 맛이 베이도록 30분 둔다.
9. 감자 끝에 약간의 8를 얹는다. 약간의 파를 채썰어 올리면 완성.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