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C-TV LA 지역 로컬 뉴스, 12월부터 한글자막 보세요
디지털 컨버터 박스 판매하는 '한아 미디어'
한글자막 메모리칩을 장착한 디지털TV 컨버터 박스를 판매하고 있는 한아 미디어〈본지 9월10일 G-2면>의 유진희 대표는 "NBC의 린다 설리번 LA지역 사장을 포함한 임원진들과 12월부터 한글자막 방송에 합의하고 법률적 검토만 남은 단계"라면서 "2주 후쯤 서명식을 통해 공식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12월부터는 한글 자막을 입힌 NBC의 로컬 뉴스와 디지털 방송 4.2채널을 통해 오후 9시 재방송으로도 볼 수 있게 된다.
유 대표는 "이민생활을 오래한 분들도 아나운서가 빠르게 전하는 로컬뉴스를 완벽하게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한글자막이 삽입되면 각종 로컬뉴스들을 더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의미를 전했다.
이밖에 현재 NBC의 4.1채널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법과 질서(Law and Orders) 영웅들(Heroes)과 응급실(E.R.) 등의 드라마에도 한글자막을 삽입해 방송할 계획에 있다고 유 대표는 밝혔다.
이렇게 되면 한글자막 재방송 뉴스는 채널 4.2를 통해 LA지역에서 한글자막 드라마는 4.1채널을 통해 전국에서 시청할 수 있다.
NBC의 한글자막 뉴스와 드라마를 시청하기 위해서는 한아 미디어가 판매중인 디지털 컨버터 박스인 DSP 6500C와 디지털 방송을 수신할 수 있는 안테나가 필요하다.
디지털 컨버터 박스의 가격은 59.99달러지만 정부가 제공하는 40달러 쿠폰을 사용하면 19.99달러2에 구입할 수 있다.
쿠폰은 정부의 웹사이트(www.dtv2009.gov)를 통해 받을 수 있고 LA와 오렌지카운티의 한인회(LA: (323)732-0192 OC: (714)530-4810)도 신청을 대행해 주고 있다.
디지털TV 컨버터 박스를 설치하면 디지털 지상파 방송인 ABC CBS FOX PBS KBS 아메리카 MBC-D 등을 볼 수도 있다고 말했다.
▷문의: www.hanacaption.com
진성철 기자 sjin@koreadaily.com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