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는 우리땅' TV광고…10월 오픈 시티마켓, NBC-TV에 광고
올림픽 기간에 맞춰 오늘 첫 전파…20일까지
비싼 광고비 부담이지만 순수한 '애국코드' 홍보
오는 10월30일 LA한인타운 윌셔와 알렉산드리아 코너 시티센터 온 식스 내에 오픈 예정인 시티마켓은 2008 베이징 올림픽을 맞아 '독도는 우리땅'이라는 것을 강조하는 TV광고를 주류 방송국을 통해 방송한다.
시티마켓과 광고대행사 아바드가 제작한 30초짜리 이 광고는 '설악산 제주도 서울이 한국의 아름다운 지역인 것처럼 독도 역시 한국의 아름다운 섬'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한국의 다채로운 풍경들을 담고 있다.
'독도 인 코리아' TV광고는 NBC(채널4)를 통해 11일 오후 5시 뉴스 이후에 첫 전파를 탄다. 이후 20일까지 내보낼 예정이다.
'독도 인 코리아' TV광고는 전세계의 시선이 집중되는 올림픽 기간에 맞춰 미국내 올림픽 경기 중계 주관 방송사인 NBC를 통해 '독도가 우리땅'이라는 것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또 미주 한인들에게 애국심과 자긍심을 심어주는 동시에 주류 사회 및 타인종 커뮤니티에 '독도는 우리땅'이라는 것을 각인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시티마켓과 아바드측은 "독도는 명백히 대한민국의 영토라는 것을 명확히 알리고 싶어 광고비가 부담스럽긴 했지만 올림픽 기간에 맞춰 서둘러 광고를 제작 집행하게 됐다"며 "올림픽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주류사회에 독도와 관련된 홍보활동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마켓 홍보를 위한 이미지 광고 올림픽이나 애국 마케팅 등 상업적 목적이 아닌 순수한 애국 코드에서 시작한 것으로 이해했으면 한다"고 설명했다.
'독도 인 코리아' TV광고는 NBC 외에도 Missyusa.com Youtube.com Dcinside.com Mgoon.com Pandoratv.com Cyworld.com Naver.com 등 UCC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이재희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