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비지니스탐방] 덴탈디포 권정희 원장

온 가족이 이용하는 원스톱 치과

덴탈디포 권정희 원장, 기차를 보면서 치료를 받아요
당일 발치부터 임플랜드 이식까지.

어린시절 기차는 꿈이었다.

멀리서 기적소리만 들어도 가슴 설래 이며 마냥 뛰어다닌 기억이 새롭다.

지난해 4월 한인 타운 인근 포레스트레인(Forest Ln)에 기차역이 생겼다.



기차역 이름은 덴탈디포(Dental Depot).
그렇다고 멀리 가족이나 친지를 만나러, 또는 휴가를 갖기 위한 찾는 기차역이 아니라 치아가 아픈 사람과 같이 여행하면서 치료하는 기차역이다.

역장은 바로 닥터 권(본명 권정희, Elizabeth Kwon).
덴탈디포는 개원하기 전부터 유명세를 탔다.

색다른 조형물과 기차는 금방이라고 손님을 실고 떠날 듯이 기적소리와 기차소리를 울리고 있다.
또 내부천장에는 기차가 진료실을 돌아다니고 곳곳에 전형적인 남부스타일로 장식되어 있어 ‘여기가 치과인지, 박물관인지’를 헷갈려 하는 환자들이 많이 있다고 소개한다.

권 원장은 “환자들이 편안하게 치료를 받기 위해 나무목재로 디자인했다”며 “집처럼 따듯하고 온화한 분위기 연출을 위해 가구나 사진, 포스터 등에 신경을 많이 썼다”고 설명했다.

권 원장은 지난 90년 베일러 치대를 졸업한 후 플레이노와 포트워스를 중심으로 약 16년간의 치과의사로서 경력을 쌓았다.

덴탈디포를 처음 보는 사람들은 아이들을 위한 병원인줄 알지만 사실은 성인과 아이들을 중심으로 치료를 하고 있기 때문에 온 가족이 한 곳에서 원스톱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다.


(당일 발치와 임플랜트를 동시에)
이와 함께 권 원장은 라스베이거스에서 임플랜트 전문교육을 받아 자연치아를 잃어버린 환자들에게 영구치를 대신할 수 있는 임플랜트 치아이식에 전문가이다.

권 원장은 “우리 병원은 임플랜트(치아이식)에서도 기존 환자들의 불편함을 덜어주기 위해 당일 즉시 치아 기반을 강화시켜주는 ‘뼈 가루’ 투입과 함께 시술할 수 있다”고 말했다.

덴탈디포는 환자가 당일 발치와 임플랜트를 동시에 할 수 있어서 2~3번씩 병원을 다녀가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는 잇점이 있다.

임플랜트는 환자의 뼈 두께와 깊이, 넓이, 신경의 위치 등을 정확히 측정해 시술하는 의술로 전문성을 요하고 있다.


(치아건강은 예방이 우선)
이와 함께 권 원장은 “대부분 한인 고객들은 질환이 상당히 진전된(고통이 심한) 상태에서 병원을 찾는다”며 “조금만 신경을 쓰면 건강한 치아를 관리할 수 있는데 안타깝다”고 말한다.

건강한 치아관리는 정기적으로 병원을 찾아 스케일링이나 의사의 면담을 통해 예방하는 방법이 최고라고 권 원장은 권하고 있다.

권 원장은 많은 환자들이 잇몸이 상해도 아프기까진 병원을 찾지 않기 때문에 치료해도 결과가 좋지 않다며 6개월에 1번정도는 스케일링을 반드시 해야 하며 3개월에 1번씩은 의사와 면담을 통해 유치관리를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세심한 부분까지 치료)
덴탈디포의 또 하나의 자랑은 여성 특유의 세심함으로 정성껏 환자의 상태에 따라 치료한 다는 것.
환자마다 질환의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또 치과하면 두려움이 앞서는 환자들이 많기 때문에 환자 한사람 한사람 모두 만족할 때까지 치료를 하고 있다.

치료 전 환자가 알아두어야 할 세부적인 사항까지 들려준다는 권 원장은 “이런 설명이 많은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어떤 환자는 ‘정말 몰랐던 것’이라며 ‘진작 알았다면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 권 원장은 “덴탈디포는 가급적 본래 환자가 가지고 있는 ‘자연치아’를 그래도 보존하는 것”이라며 “발치보단 자연치아 상태에서 관리를 꾸준히 하는 것이 최고의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는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치료시 사용되는 마취제도 발달하여 통증으로 꺼려하던 치과방문이 한결 가뿐해졌다”며 최근 덴탈디포에서 사용되고 있는 젤타입의 ‘Oraquix’ 마취제를 설명해주었다.
환자들이 치료를 받고 기뻐할 때면 의사로서 큰 보람을 느낀다는 덴탈디포는 달라스 지역 일반 시세보다 저렴한 비용을 한인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의료보험과 관련 많은 부담을 갖고 있는 한인들에게 권 원장은 “우리병원은 의료보험이 없는 다수의 한인들에게 개인적인 형편에 따라 효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Citi Health Finance Plan과 Care Credit 프로그램을 권장하고 있다”며 “이러한 payment plan들은 경우에 따라서는 저렴한 이자나 무이자로 비용을 나누어 낼 수 있어 치료비 지불에 어려움이 있는 한인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이다”고 소개했다.


덴탈디포(Dental Depot)
3326 Forest Ln #200
Dallas, TX 75234
Tel : (972)243-8080

오훈 기자 oh@joongangtx.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