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줄리 최의 패션 칼럼] 패션코디의 기초상식

돋보이고 싶은 곳에 밝은 색상 사용


반드시 '쭉쭉빵빵' 몸매를 가져야만 옷을 멋들어지게 입을 수 있는 건 아니다. 자신의 체형에 따라 상의와 하의 액세서리를 적절하게 코디해 입으면 평범한 몸매의 소유자라도 슈퍼모델 못지 않은 옷맵시를 뽐낼수 있다.

'코디'는 전문가들만 할수 있는 고차원의 '작업'이 아니다. 몇가지만 터득하면 누구나가 할 수 있는 간단한 '일'에 불과하다.

다음은 이정도만 알더라도 코디의 두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는 상식수준의 기초적인 코디 방법들이다.




▷착시현상(optical illusion)을 이용한다= 의상은 선(line)의 면을 나누는 역할뿐 아니라 시선을 유도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형체를 실제보다 더 크거나 작게 혹은 뚱뚱하거나 마르게 보이게한다. 즉 실제와는 다르게 인식하는 착각현상을 일으키는 것이다

-수직선: 수직선은 위엄과 힘을 나타내며시선을 끌어내려 길이를 강조함으로써 더 크고 더 마르게 보이는 착시현상을 일으킨다.그러나 지나치게 선의 수가 많으면 오히려 시선을 좌우로 이동시켜 폭을 넓어 보이게 하므로 역효과를 일으킬수있다.

-수평선:시선을 좌우로 움직이게 하는 수평선은 면이 넓어 보이게 함으로써 상대적으로 길이는 짧아 보이게 한다.그러므로 수평선의 착시효과는 좁은 어깨를 넓어 보이게하며 상반신에 수평선이 있을때는 도리어 엉덩이선은 작아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어 상체가 빈약한 경우에 좋다. 역으로 두께가 얇은 가로선이 많으면 시선을 수직으로 끄는 힘이 생겨 길이를 길어 보이게하는 효과가 있어 날씬해 보인다.

▷돋보이고 싶은 곳에 밝은 색상을 사용한다= 밝은 색상은 시선을 끌어 신체사이즈를 증가시키고 실루엣을 두드러지게 하며 어두운 색상은 크기를감소시키며 실루엣을 감쳐준다그러므로 강조하고 싶은 작은 부분엔 밝은 색상을 사용하도록 한다.

▷대조색 조합으로 자신있는 곳을 강조한다= 밝은 색상의 상의와 어두운 색상의 하의로 대비를 이뤄 시선을 밝은 색상쪽인 얼굴로 이동시키면 뚱뚱한 몸매가 감춰진다. 원통형 체형은 밝은색 바지와 어두운색 상의를 매치시켜 비만 체형 몸매를 균등하게 분배시키면 효과적이다.

▷윤이 나는 직물은(벨벳벨로아실크)피한다= 윤이 나면 많은 빛을 반사하여 몸매를 더 커보이게 하며무광택의 탁한 색은 직물의 빛을 흡수하여 몸의 크기를 최소화한다.

▷복잡한 문양방향성 문양은 시선을 끌어 몸매를 강조하므로 피한다= 둥근문양은 더 뚱뚱하게 보이기 때문에 키가 작거나 뚱뚱한 사람은 세로줄무늬의 옷감이나 잔잔한 무늬옷감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황금분활로 미적 효과를 높인다= 하나의 선을 '대'와 '소'의 선으로 자를때 작은부분과 큰부분 길이의 비가 큰 부분과 전체길이의 비와 같아야 한다.

▷흥미를 끌만한 중심점은 하나로 정한다= 사람의 시선은 무의식적으로 두드러진 부위에 시선이 가게 되므로 여러곳의 강조는 시선을 산만하게 해 오히려 뚱뚱함을 강조할 수 있다. <미주본사>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