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비지니스 탐방] 피부과 전문의 Betty J. Park M.D.

달라스에서 유일한 한국인 피부과 전문의

현대의 의술은 고도로 발달해서 인간의 평균수명이 높아지고 있는데, 젊고 활동적인 삶을 살기 위해선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피부치료와 수술 전문의 베티 박(Betty J. Park M.D. 의학박사)은 한국인 2세로서 시카고에서 노스웨스턴 메디컬 스쿨을 졸업하고 시카고 대학병원에서 인턴쉽, 그리고 달라스 UT 사우스웨스턴에서 레지던트 과정을 마쳤으며, A.B.D(American Board of Dermatology)로부터 피부과전문의 자격을 인정받은 재원으로 달라스에서는 한국인 유일의 피부과 개업의사이다.

피부과에 관한 최신의술을 쌓았으며, Dr. Park 자신이 아시안으로서 특히 한국인들의 피부특성을 잘 알고 있는 전문의이며, 특별한 환자인 경우는 다양한 의학적 실험과 검증으로 완벽한 시술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텍사스의 경우 날씨의 연교차와 일교차가 심해 특별한 피부 관리가 필요하다고 Dr. Park은 역설하는데, 어렸을 때부터 피부에 대한 이해와 관리가 중요하다고 말한다.



20-30대 여성들은 젊었을 때부터 피부를 잘 관리해야 피부 노화속도를 늦출 수 있으며, 최근에는 좋은 인상을 갖기 위해 30-40대 이상 중장년층 남자들도 피부과를 찾는다고 한다.

더욱이 50대에 접어들면 주름이 깊어지고 기미, 점, 주근깨가 생기며 피부가 심하게 처지고 버짐이 생기기 시작하여 특별한 관리와 치료를 해야 한다.

여드름은 여러 가지 인자의 상호작용에 의해 대개는 호르몬 불균형(사춘기에는 성 호르몬의 분비증가, 성인의 경우 스트레스 호르몬의 증가)으로 피지 분비의 증가 → 모공의 막힘 → 여드름 균의 증식 → 염증의 발생의 과정을 거쳐서 발생하는데, 치료를 잘해주어야 고운얼굴을 유지할 수 있다
레이저는 모든 것을 치료할 수 있는 만능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잘못된 생각이며, 단지 빛의 파장과 조사 방식을 적절히 이용하여 그 에너지를 외과적 수술이나 피부질환에 적용한 것으로 고도의 전문적인 치료방식이 중요하다고 한다.

매우 미세한 레이저를 피부에 쏘이는 프락셀 레이저는 피부 속에 자극을 줘 콜라겐이 형성되는 원리로, 피부 겉에서는 박피되지 않은 피부들이 박피된 부분을 덮어 주기 때문에 더욱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가 만들어진다.

이마 등 얼굴 부위에 주사를 놓아 주름을 펴는 보톡스를 비롯해 주사 한 번으로 팔자주름을 펴기도 하는데, 전문적인 지식 없이 함부로 보톡스를 사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며 반드시 피부과 의사와 상담을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아직도 한인 여성들 중에는 방학을 이용해 한국에 가서 자신 없는 부위에 대한 미용수술을 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곳에서 하는 편이 지속적인 보호를 받을 수 있으며 치료비도 오히려 저렴하다고 말한다.

피부에 트러블이 발생한다든지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원하시면 언제든지 예약하고 Dr. Park을 방문할 경우 친절히 피부과 상담을 해 주겠다고 말했다.

Dermatology Physicians of Dallas =, P.A. (972)566-2600
7777 Forest Ln. Suite C-755, Dallas, TX 75230
강영한 기자 kyh@joongangtx.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